이름 짓기 좋아하는 할머니 I LOVE 그림책
캐드린 브라운 그림, 신시아 라일런트 글,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엔 그림이 참 맘에 들었다. 수채화 그린 시골 풍경이며 할머니의 예쁜 방, 붓자국 하나하나가 꽃이 되고 들판이 되는 게 신기해서 자꾸 자꾸 보게 돼고, 볼수록 기분 좋은 그림이었다. 게다가 폼나는 차를 몰고 카우보이 부츠를 신은 멋쟁이 할머니가 얼마나 멋져 보이던지~ 한 번 서점에서 이 책을 보고 제목을 잊어버려서 오랫동안 책 제목을 찾아 헤맬 때, 그 모습만 떠올랐더랬다. "캐딜락 몰고 부츠 신은 할머니 나오는 그림책이 있는데... 제목이 뭐였더라.. 뭐였더라..." 

몇 번 더 책을 봤을 땐, 잃는 게 두려워 시도하기도 꺼려하는 사람이 떠올랐다.

친구들이 모두 먼저 죽어서, 이제는 자신의 집이며 차며 침대 같이 자기보다 절대 먼저 죽지 않을 것들에 이름을 붙여 친구로 삼은 할머니는, 날마다 찾아오는 주인 없는 강아지를 예뻐하면서도 새 식구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잃는 게 두려워서. 그러다 강아지가 보이지 않고서야 자신이 얼마나 강아지를 좋아했는지 알게 되고, 강아지를 새 식구로 받아들일 용기를 내게 된다. 그리고 강아지에게 '러키'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행복하게 지내게 된다.

나는 가족관계가 좀 힘들어서 결혼을 두려워했다. 드라마나 다큐에 나오는, 서로 아껴주고 힘이 되는 가족의 모습을 부러워하고 꿈꾸면서도, 한편으론 '가족은 힘든 존재야!' 하는 생각이 커서 내 가족을 만든다는 게 무척 두려웠다.(지금은 행복한 내 가족을 꾸리고 있다^^)

한 번의 상처 때문에 뭔가를 하기 두려워하는 아이나 어른에게 부드럽게 건넬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