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ery Best Of Musicals Vol. 1
Various Artists 노래 / 유니버설(Universal) / 2005년 1월
평점 :
절판


이번에 유니버셜뮤직에서 나온 따끈따끈한 CD입니다. The Very Best of Musicals vol.1 일종의 뮤지컬 컴필레이션 음반인데 이름 그대로 베스트만 모였군요.

 

이런 '잡탕' 음반은 일단 다양한 뮤지컬 음악들을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게 장점이겠지만 그 이상은 기대하기 어렵겠죠. 하지만 뮤지컬 입문용으론 좋을 듯 합니다. 저도 앤드류 로이드 웨버 베스트 음반(지금 절판)으로 처음 뮤지컬 음악에 빠지게 됐으니까요.

 

일단 알만한 작품은 모두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맘마미아, 오페라의 유령, 그리스, 캣츠, 미녀와 야수, 토요일밤의 열기, 지킬앤하이드, 42번가, 페임, 카바레 등 최근 국내에서 공연된 작품이 대부분. 이밖에도 올리버, 송앤댄스, 스타라이트 익스프레스, 휘슬다운더윈드, 미스 사이공 등 아직 낯선 작품들도 포함돼 있군요.

 

다만 비교적 귀에 익은 곡들 위주다 보니 최근 브로드웨이나 런던 경향을 알 수 있는 신선한 작품은 잘 눈에 안띄는군요. 2집을 기다려봐야겠죠. 그럼 전 음악 들으러 갑니다.

 

자, 그럼 속을 들여다 볼까요?

 

1. DVD케이스 크기에 CD 2장이 담겨 있습니다. 옆에 달력은 부록이구요.

 


 

2. 겉케이스 뒷면과 달력을 펼친 모습입니다. 8월 달력엔 아이다 공연 안내가 있네요. 아이다 역에 핑클의 옥주현이 캐스팅됐다죠. 좀 불안합니다만 기대를 걸어보죠.

 


 

3. 안쪽 케이스는 디지팩입니다. CD 디자인은 단순하군요. 옆 가사집엔 영문가사와 뮤지컬 소개가 담겼습니다. 두툼한게 맘에 듭니다.

 


 

4. 가사집 펼친 모습입니다.

 


 

5. CD를 꺼낸 모습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