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키우는 야생화 - 봄
김태정.강은희 지음 / 현암사 / 2002년 3월
평점 :
품절


제목은 저렇게 썼지만 그래도 여전히 좀 부족하다는 생각은 한다. 머지 않아 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덧붙여 '현재 시점에서'라는 단서를 달아둔다. 책의 생김새를 보면 우선 3/4이 사진으로 되어있다는 게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 특징이다. 김태정의 야생화 사진은 책으로 나와있는 것만도 이미 수십 권은 된다. 거기에 1~2권을 추가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지. 사진은 절반 정도만 차지하면 충분했을 것이라고 본다.

더구나 책 크기도 보통보다 훨씬 갸름하니 좁다 보니 본문이 차지할 수 있는 공간은 더더욱 좁아진다. 그래서 재배법 설명이 좀 간결하고 식물의 특성이나 그에 얽힌 이야기가 거의 없다시피 된 것인지, 아니면 반대로 원래 1권짜리로 내려고 했던 것을 사진 늘리고 책 크기 줄여서 2권으로 분권시켜낸 것인지, 그거야 알 수 없는 노릇이지만.

그래도 야생화 재배법이 실렸다는 책 중에 이만큼이라도 다루고 있는 것은 아직 따로 보지 못했다. 2명의 저자가 상호보완을 잘 이룬 것 같다.(나머지 책들은 한 종에 고작 몇 줄을 할애했을 뿐인 경우가 대다수다.) '1권 - 봄' 편이 다루고 있는 야생화는 84종, '2권 - 여름.가을' 편은 95종이 각각 실려있고, 찾아보기 등은 잘 갖추어져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