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속의 고릴라 - [할인행사]
마이클 앱티드 감독, 시고니 위버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4년 6월
평점 :
품절


어느덧 '환경영화제'가 정기개최되기도 하는 세상이 왔지만, 사실 시중에서 환경관련 영화를 찾아보기는 쉽지 않다. 미야자키 하야오와 프레데릭 벡의 애니메이션을 제외한다면 실사 쪽은 크게 네 가지 정도로 나눠볼 수 있을 것 같다. (1) 환경관련 사안으로 법정싸움을 벌이는 내용([펠리칸 브리프], [시빌 액션], [실크우드] 등), (2) 환경운동가의 전기영화([정글 속의 고릴라], [그레이 올], 그리고 (1)과 (2)를 결합한 [에린 브로코비치] 등), (3) 다큐멘터리([마이크로코스모스], [수퍼사이즈 미] 등), (4) 환경관련 재난을 다룬 블록버스터([투모로우], [차이나 신드롬], [닥터 모로의 DNA] 등.)

이중 교육적으로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은 역시 전기영화 쪽이 아닐까 싶은데, 문제는 몇 되지도 않는 작품들이 대개 지루하고 평이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다행히 예외가 있으니 그것이 바로 본작이다. '고릴라의 친구' 다이앤 포시의 삶을 다룬 본작은 시고니 위버라는 캐스팅의 적절함도 빛을 발하거니와, 주인공을 결코 절대선으로 추켜세우지 않는 두툼함을 마련함으로써 결과적으로 교육적 효과까지도 배가시키고 있다. 환경문제나 동물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라면 한번 봐둘 만한 작품일 것이다. 반면 DVD적으로는 부실한 서플먼트를 지적해두고 싶다. 실존인물인 만큼 관련자료를 얼마든지 실어둘 수도 있었을 텐데 이런 쪽에 대한 배려가 전무한 점은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