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성장이 안되면 우리는 풍요롭지 못할 것인가
C. 더글러스 러미스 지음, 이반.김종철 옮김 / 녹색평론사 / 200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하도 가짜 웰빙이 많다 보니 이제 웰빙 라이프를 하려면 진짜 웰빙이 뭔지 고민부터 해야 하는 시대가 되어버렸다. 농담반으로 꺼낸 이야기지만, 정말로 이런 고민을 하는 이가 있다면 이 책으로부터 솔찬히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분량도 많지 않고 내용도 전혀 어렵지 않으며 게다가 가격도 싸니 전혀 부담이 되지 않는다. 책이 다루고 있는 주제는 생각보다 광범위하다. 진정한 웰빙 라이프/대안적 삶의 양식을 위해 꼭 고민해볼 만한 몇 가지 주제--환경, 평화, 반세계화 등--가 골고루 잘 담겨있다.

재일 미국인이라는 특이한 이력을 지닌 저자는 자칫 무겁고 마냥 심각해질 수도 있는 주제들을 쉽고도 요령있게 잘 다루어내고 있다. 수위는 초심자들에 맞추어져 있으며, 대체로 저널리즘적 성격을 띄고 있다. 바꿔 말하자면, 심오한 사색의 결과물이나 반대로 실전에 써먹을 수 있는 정보는 다른 책에서 찾는 편이 좋다. 말 그대로 '대안적 삶을 고민하기 시작한 이들을 위한 입문서'로 적절한 책이다. '2004 환경책 큰잔치' 실행위원들이 선정한 "다음 100년을 살리는 100권의 환경책" 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