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으로 학교 간 날, 유진’s 뷰티 시크릿>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알몸으로 학교 간 날 꿈공작소 1
타이-마르크 르탄 지음, 이주희 옮김, 벵자맹 쇼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를 보는 순간 참 독특했다.  

'알몸으로 학교 간 날 이라니...' 제목을 보니 뭔가 기발한 이야기가 있을 것 같기도 했다. 

하지만 아이가 얼마나 좋아할지는 몰랐는데, 기대이상이었다. 

3학년 막내는 화장실에 갈 때마다 책을 한 권씩 달라고 가족들 한테 자주 주문을 하는데(미리 가져가라고 늘 핀잔을 맞지만...) 어쨌든 새로온 책이라고 이 책을 주었더니, 너무나 반응이 뜨겁다. 

"엄마, 이 책 정말 웃겨요.!" 깔깔깔 웃으면서 너무너무 재밌단다.  

도대체 뭐가 그렇게 재밌냐고 물으니, 아빠가 아이를 알몸으로 학교에 보내다니 믿기지가 않는단다. 그 아빠가 뭔가 한참 이상한 분 같다고 하면서도 어쨌든 재밌는 아빠란다. 하긴 우리나라 상황에서는 너무 현실감이 떨어지는 황당한 이야기일테니, 아이가 믿을 수 없다는게 당연한지도 모르겠다.  뿐만 아니라 교문 앞에서 알몸으로 서 있는데 빨강 장화를 신은게 너무 재밌단다. 나중에 나뭇잎으로 몸을 가리는 것도 우습고, 노란장화를 신은 여자아이를 만나는 것도 너무 재밌단다. 하필이면 노란장화라면서 어쩜 그렇게 커플끼리 잘 만났는지 신기하다는 듯 웃는 아이의 모습에서 나는 알몸 주인공 남자아이의 홀가분함에서 오는 자유와 같은 자유로움을 보는 듯 했다.

책을 다 읽고 보니, <,차이를 이해하는 프랑스식 성숙한 배려>를 나도 배운 것 같다. 아이가 다닌 프랑스 학교에서는 등교길에 알몸으로 등교하는 아이에게 그 누구도 놀리거나 왕따시키거나 하는 일이 없었다. 운동장에 들어서자 오히려 친구들은 빨강 장화가 멋있다고 칭찬하기 까지 했다. 선생님도 방긋 웃으시기만 하셨고, 우리나라에서라면 아주 예의없는 옷차림을 한 아이에게 수업시간에 발표도 공평하게 시키셨다.체육시간에는 알몸이라 오히려 홀가분하게 잘 뛸 수 있었으며, 친구들 앞에서 손들고 나가 노래도 자신있게 불렀으며, 쉬는 시간에는 옆반 여자아이인 마리를 만났는데, 서로 알몸이라 놀릴거나 할 일도 없었다.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갈 때까지 무사히 지내다가 자유로운 몸으로 날아가는 아이를 보면서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일이 가능할까? 잠시 생각에 잠겼다. 그나저나 프랑스에서는 진짜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인가?  프랑스 인들의 배려수준이 이 책에서 말하는 정도라면 정말 대단한 민족이다. 

알몸이라서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아이가  알몸으로 학교에 다녀오며 만족해하는 것처럼 그들의 자유롭고 성숙한 배려가 부럽다. 내 아이는 요즘 화장실에 갈 때마다 반복해서 이 책을 찾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