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년 후 특목교 갈 초등학생 5 (교재 + CD 1장) - English Vocabulary & Grammar Book
Tammy C. Keys 지음 / 키출판사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난 무심코 봤는데, 고등학생 큰 딸이 이 책을 보더니
"엄마, 제목이 '오년 후 특목고 갈 초등학생' 이 아니고, '특목교' 로 되어있는게 무슨 뜻인지 아세요?
하고 묻는다. 그제서야 왜? 특목고가 아니고 '특목교' 일까? 하는 의문이 생겼는데, 울 딸의 말하길, 요즘은 중학교도 특목학교가 있기 때문에 특목고가 아니고, 특목학교라는 뜻의 '특목교' 란다.
어쨌든 제목에서 부터 벌써 엄마들의 관심을 끄는 책이다. 엄친딸이나 엄친남들이 간다던 그 특목교를 내 아이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급 호감 가는 책이었고, 아이랑 공부를 시작한 지금, 정말 만족스러움을 느낀다.
이 책의 대상은 초등학교 전학년이나 영어공부를 제대로 다시 하려는 중.고등학생및 성인이다.
1권부터 6권으로 구성되어 각 권마다 동영상 강의 CD가 포함되어 있다. 강의는 화질이 좋아 혼자서 독학도 가능하며, 100% 영어로만 녹음되어 있어 듣기실력을 기르기에도 딱이다.
막내를 위한 선물이었지만, 현재 영어실력이 또래들에 비해 형편없이 부족한 중1 둘째가 공부하고 있다. 처음엔 2학년짜리 막내랑 해보았으나 조금 어려워했다. 막내는 1편부터 시작해야겠다.
구성을 살펴보면 단어들은 칼라풀한 그림 컷이 있어 기억하기 좋고, 단어공부가 끝나면 숙어와 문장익히기 그리고 문법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정말 멋진 영어공부책이다. 이번 방학 동안 막내는 1편을 , 중학생 둘째는 5편을 마스터시킬 예정이다.
정말 아이들이 영어를 못해 어학원이라도 보내야하나 답답하던 차에 아주 만족스러운 영어교재를 만난것 같다. 이 책으로 공부하면 진짜 울 막내는 특목중학교로 직행할 것 같다. (엄마의 착각인지 모르겠지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