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일보> 한가위 퀴즈대잔치 성황리에 마쳐

일부 참여자 “잠을 이룰 수 없다” 극심한 피해 호소

압도적 만점자 탄생에 “이해할 수 없는 일”... 잠 씨와의 커네셕 의혹도 빗발쳐


지난 9월 25일부터 9월 30일 자정까지 치러진 잠자일보 한가위 퀴즈대회가 수만 명의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끝났다. 잠자냥 씨(정신연령 21살)의 주도로 총 30문항의 문제가 출제된 본 대회는 시작부터 열띤 경쟁 속에 치러졌다. 한 문제라도 더 맞히려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눈치작전은 한가위 연휴 가족들과의 불화의 고통도 잊게 만들어 이 기간 동안 전국적으로 가족 간 폭력이나 살인 등 강력 범죄율이 다른 해에 비해 97%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어 정부는 잠자일보 퀴즈대회의 순기능을 헤아려 지속적으로 퀴즈대회를 열어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식음전폐 전부치기전폐 등교거부 등루 월루 등 수많은 퀴즈 폐인을 양산해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할 지경이었다며 향후 이러한 마약성 퀴즈대회는 다시는 열리지 않아야 한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퀴즈대회가 열린 며칠 동안 잠도 자지 않고 본 대회에 몰두한 은 모씨는 “지루한 일상의 한줄기 빛이었다. 대회가 끝나다니 믿을 수가 없다. 일상생활로 도저히 복귀할 수가 없다. 추석 연휴에도 가족들 간의 대화가 모두 퀴즈로 들렸다. 엄빠에게도 퀴즈를 낼뻔했다. 내 주머니에 있는 지폐를 합하면 얼마일까요, 다음 중 송편 안에 들어 있는 게 아닌 것은? 등등. 매일 퀴즈대회 속에서 살고 싶다”며 심각한 후유증을 보이기도 했다.


제1회 잠자일보 퀴즈대회의 1등은 압도적으로 빠른 답안지 제출 시간과 무려 만점이라는 놀라운 실력을 발휘한 은오 씨(17세 여)에게 돌아갔다. 은 씨는 내 평생 이렇게 어려운 시험은 처음이라며 다른 참여자들을 방심하게 만들어놓은 다음 미친 듯이 문제를 풀어 출제된 지 단 이틀 만에 완벽한 답안지를 제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잠자냥 님을 영접할 수 있는 기회라는데 식음을 전폐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힌 은오 씨는 1등의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직접 만나 결혼신청을 하고 말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등은 출력까지 해가면서 문제를 푸는 진정성과 성의를 보인 건수하(20세 여)가 차지했는데 건수하는 손에 땀을 쥐며 검색을 하는 통에 환절기 건조증세를 말끔히 치유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1개 차이로 3등을 차지한 독서괭 씨(24세 여)는 퀴즈대회가 열린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뒤늦게 알고 참여한 것으로 밝혀져 주위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괭 씨는 주관식 30번 문항, 다락방 씨가 가장 싫어하는 문학 작품을 단번에 맞히는 기염을 토했다. 이 문제는 만점자인 은오 씨와 독서괭 씨 두 사람만이 유일하게 맞혀, 두 사람은 잠사모이기보다는 다사모를 하는 게 옳지 않겠느냐는 제안이 빗발치고 있다. 특히 독서괭 씨는 평소 잠사모 회장임을 자처했으면서 퀴즈대회 소식도 모르고 있던 게 말이 되느냐 이 기회에 다사모 회장으로 직업을 바꾸라는 잠사모 회원들의 빗발치는 항의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수많은 참가자가 한두 문제 차이로 수상의 기회를 놓쳐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선에서는 평소 유독 잠자냥 씨에게 남다른 애정을 밝혀 온 은오 씨가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실력을 발휘해 만점을 차지한 것에 의혹을 제기하며 둘이 사실 이미 결혼한 사이다, 사전에 문제 및 정답이 유출됐다, 상품은 어차피 은오에게 주고 다시 잠자냥이 회수할 것이다 등등의 가짜뉴스가 걷잡을 수 없이 번져나가고 있어 잠자일보 측에서 당혹해하는 가운데 한 제보자는 “둘이 결혼한 사이라는 건 말이 안 된다. 얼마 전 은오 씨를 만났는데 옷에 고양이 털 하나 안 붙어 있더라. 이건 도저히 불가능한 시나리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 다른 한편에서는 잠사모 회장인 독서괭이 3위를 차지하고 유일한 회원인 은오가 1등을 차지한 것을 보면 아무래도 잠 씨와 잠사모 회원들 사이의 모종의 커넥션이 있었던 것이 틀림없다며 검찰측에 압수수색을 요청하기도 했다. 


특히 다락방 씨는 “30번 문항을 보라. 나도 도저히 풀 수 없는 문제를 잠사모 회원 두 사람이 떡하니 풀었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이건 분명 뭔가 있는 게 틀림없다. 굶주림을 내가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긴 하지만....”라며 말끝을 흐리면서도 의혹을 놓지 못했다. 사태가 이런 가운데 출제자인 잠자냥 씨는 퀴즈대회에 임한 참가자들의 실력에 크게 놀란 것으로 전해졌다. 잠 씨는 “특히 옥동자 은오는 알라딘 공식 손주라 불릴 정도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눈부신 실력을 발휘해 솔직히 놀랐다. 검색 능력이 탁월한 것인지 아니면 독심술을 하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실력과 열정, 포기하지 않는 마음에 감동했다. 사실 내가 똑똑하고 외모가 출중한 너드 타입에 좀 약한데 이번에 좀 많이 흔들렸다. 결혼신청을 받아줄까 갈등할 정도였다”고 속내를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잠 씨는 “내세에 결혼해주려던 것을 조금 앞당겨 2093년에는 받아줄 생각”이라고 넌지시 속마음을 밝혀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잠 씨는 이어서 “은오는 답안지도 얼마나 정갈한지...”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아 모든 참가자들이 투명한 결과를 요구하며 답안지 공개를 요구한바 본지에서는 단독으로 모든 참여자들의 답안지를 본 기사 말미에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1등에서 3등까지 주어지는 상품은 잠자냥 씨가 아직 뚜렷하게 밝히지 않고 있다. 일선에서는 금항아리 리뷰대회에서 수상한 상금으로 참여자들에게 잠 씨가 쏘려는 것 같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금항아리 리뷰대회 1등 상금은 40만 원으로, 잠 씨가 얼마를 받는지에 따라서 1위부터 3위까지의 수상 내역도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런 가운데 참여에 의의를 두었던 몇몇 참가자들도 잠 씨가 1등을 하면 자신들에게도 콩고물이라 떨어지지 않겠느냐며 한가위 내내 잠 씨의 리뷰대회 1등 수상을 기원하며 보름달에 소원을 빌었다고 전해왔다. 금항아리 리뷰대회 결과는 오는 10월 10일에 공개되는 것으로 전해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정갈한 답안지.....



2등은 건수하! (20개 정답)



3등은 독서괭(5번 왜 바꿈?!바보 ㅋㅋㅋㅋ) 19개 맞힘



그 밖에.........




쓰는 답안 족족 정답에 가까운 답만 쓰던 이 인간은... 결국 귀차니즘으로 중도 하차... 버섯 따러 세계 끝으로 갔다고 한다....




초창기의 눈부신 성적 유부만두....는 그 후 집안일로 다시 돌아오지 못했다고 한다....




출제자의 노고를 생각해서 문제 풀어주는 센스를 보여주신 hnine 님




일을 할 수 없었다던 술파랑... ? 남발 있긔없긔?!



술파랑 님과 미미 님의 <채식주의자>도 재치 있는 답변으로 0,5씩 드립니다. ㅋㅋㅋㅋ



 

28번에서 갑자기 철학하는 문학알못 철학잘알 공쟝쟝.....ㅋㅋㅋㅋ




다다 님의 15번과 19번 답변 주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 주정뱅이 어쩔 ㅋㅋㅋㅋㅋㅋ




망고 님의 최종 답변... 이대로 끝....



쿨캣 님도 잘하셨습니다.... 좀 더 해보시지. ㅎㅎ



요정 님의 30번에서 빵 터집니다...그런데 요정 님 아무거나 막 던지신 듯? ㅋㅋㅋㅋ



학생! 언제 다시 오려고????




ㅋㅋㅋㅋㅋ 건수하에게 오답투성이 답안지를 받아서 그냥 낸 단발머리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그리고 이런 학생 꼭 있다.... 답안지에 선생님 사랑해요! 하는 학생.... ㅋㅋㅋㅋㅋㅋㅋ






댓글(55)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공쟝쟝 2023-10-02 19:0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그레고르 잠자 잠자냥 답에 왜 카프카 없어요? 응? (심리전으로 찍은 사람) 존 르카레가 누구냐!!!!
그리고 학생인권 보장하라! 답안지 공개 웬말이냐!!!

잠자냥 2023-10-02 20:43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 카프카는 예시 중에 하나 있음. 그나저나 답안지 공개는 1등한 학생을 비롯하여 다수의 학생들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책읽는나무 2023-10-03 07: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
난 정말 저렇게 정답을 적어 제출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라곤 상상도 못했어요.
특히 만점자가 나올 줄이야!!!!
놀람 놀람🙀
막 적어 제출하고도 자냥 님 답이 없어 혹시? 설마? 넘 놀라서 오답을 정답으로 해주시려나 기대했다는...ㅋㅋㅋㅋㅋ
우윳빛깔 잠자냥.
사랑해요 잠자냥.❤
만점 은오 님보다 더한 애정공세를!!!ㅋㅋㅋ

잠자냥 2023-10-03 10:10   좋아요 1 | URL
나무 님 답안지 보고 빵 터져서 그 예전에 선생님들도 그러지 않았을까 싶기도 했어요. 그리고 저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나무 님이랑 만복이랑 닮았다! ㅋㅋㅋㅋㅋㅋ

책읽는나무 2023-10-03 13:21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
빵 터지셨다니 다행입니다.
전 아니! 이 사람 뭐야? 하며 성의가 없다고 기분 나빠하시나? 염려했다는...^^;;
어쨌거나 우윳빛깔 잠자냥 님 만세!!
이제부터 외국 소설도 열심히 읽어서 만점을 노려보겠습니다. 잠자냥 님 읽은 책을 모조리 다 읽어버릴테닷!!!!
그리고 만복이랑 닮았다뇨?
어찌 이리 심한 말씀을?
남편이랑 저랑 만복인 나 안 닮고 당신 닮았다고 서로 미루고 있단 말입니다.(이렇게 말해놓구서도 요즘따라 혹시 만복인 나를 닮은 건가? 속으로 한 번씩 생각해 봤는데...그럼 진짠가? 갸우뚱하고 있다는....아니야, 아닐 거야!ㅜㅜ)

자목련 2023-10-03 10: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한 두 문제 풀다가 절망했는데 모두 열심히 푸셨군요. 해설과 이런 뒷이야기가 풍성한 잠자일보의 행보를 기대합니다^^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