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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 Design Power -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
손혜원 지음 / 해냄 / 200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부터 였지. 아마도 대학원 시절 연구실 앞에 놓여있던 잡지 서가에서 DESIGN 잡지를
매달 보면서부터 였을 것이다. 그 잡지에서 다양한 BI, CI를 볼 수 있었고, 각 Identity를 개발
해 내기 위해 애쓴 디자이너, 네이미스트, 광고 업계 사람들의 노고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마주할 때 마다 참 즐거웠던 기억이 난다.
세상이 점차로 드러나 보이는 것에만 치중하는 경향이 있어서 어쩌면 광고나 브랜딩이 폄하될
수도 있겠으나, 무엇을 드러내 보일 것인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절대로 놓힐 수 없는 것이 물건,
사물, 회사의 본질이며 그 본질을 캐어 내는 작업은 어떤 작업 못지 않게 대단한 일인걸. 뭐
회사에서는 당연히 물건을 더 많이 팔려는 의도를 가지고 브랜딩 작업을 한다마는.
이 책은 크로스포인트 손혜원 사장이 성공시킨 다양한 브랜딩 사례들을 브랜딩의 본질 및
이론에 접합하여 소개한 책이다. 그동안 그저 '좋아보여서' 집었던 많은 상품들이 어떻게
나오게 된 물건들인지, 왜 회사들이 많은 돈을 들여서 CI, BI renewal 작업을 하는지 살짝
들여다 볼 수 있고, 우리가 대하는 BI가 채택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후보안이 빛을 보지도
못하고 사라졌는지, 살아남는 것의 조건이 결국 무엇인지를 깨달을 수 있다.
이미지에 현혹되어서는 안되겠지만, 이미지를 누릴 수는 있어야 하겠고,
이미지가 표상하는 본질을 보는 예리한 눈을 잃어서는 안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