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불짜리 습관 -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부자, CEO 습관론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서사봉 옮김 / 용오름 / 2005년 1월
평점 :
우리가 정말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을 한 번 먹었다고 해서, 그 음식을 더 이상 안먹는 것이 아니라, 가끔씩 먹고 싶어하는 것처럼, 정신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이야기, 도서는 시간을 두고, 두고 읽어야한다고 생각한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책들은 그런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음과 정신에 힘을 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하고, 스스로를 컨트롤할 수 있다라고, 믿게 만들고, 부정적인 생각에 빠진 자신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돌려 놓는 그런 마음의 양식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난 가끔씩 브라이언트레이시, 앤서니 라빈스와 같은 분들이 쓴 책을 읽고, 또한 고난을 이겨난 훌륭한 분들의 전기를 읽을 때마다, 마치 그 분들이 내옆에서 내 상황을 보면서, 네가 겪는 일은 대단한 고난이 아니며, 넌 충분히 해낼 수 있다라고 옆에서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것과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그런 에너지를 주입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흔한 처세술 저작자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스스로가 문제있는 삶으로부터 스스로의 결정으로부터 뛰어난 사업가로서 성공한 사람으로 탈바꿈하면서의 인생 역정을 담아서 힘있게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간다고 생각한다. 마치 이나모리 가츠오의 책들을 읽었을때 주는 에너지와 힘과 비슷한 무엇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또한, 브라이언트레이시는 마음의 문제에 대한 깊이있는 연구를 통해서, 보통사람의 수준은 뛰어 넘었다고 생각한다.
보통의 삶을 살려는 것이 아니라, 위대한 삶을 살려는 욕구를 모든 사람은 가지고 있다라고 생각한다. 아니, 그렇게 위대해지겠다고 결심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나뉘고, 중요한 것은 그 결심이며, 보통 사람들 누구나 그런 결심으로부터 위대해질 수 있는 모든 것을 신으로부터 부여받았다고 생각한다.
사고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성격이 바뀌고, 성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는 공식이 있다. 만약, 지금 생각을 바꾸어서 백만불짜리 습관을 체화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