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잭 웰치 위대한 승리 - 반양장
잭 웰치.수지 웰치 지음, 김주현 옮김 / 청림출판 / 2005년 5월
평점 :
절판
경영전략서나, 특정한 경영이론을 주장한 책에서 느낄 수 없는 힘과 에너지, 통찰력을 느낄 수 있는데, 그것은 GE라는 거대기업을 20년씩이나 경영하면서 엄청나게 효율적인 고성과조직을 만들어낸 잭웰치가 직접썼기 때문일 것 같다.
이 책은 비즈니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지만, 어려운 이야기를 하고 있지 않다. 아주 현실적이며, 현장에서 접하게 되는 구체적인 문제에 대한 답변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그가 전의 저서에서 GE의 활력곡선이라고 칭했던 차별화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전략에 대해서도 아주 구체적이고 심플하게 표현하는 방식이 맘에 들었다. 그리고, 리더십과 인재채용, 인력관리, 해고, 변화, 위기 관리에 대해서 잭웰치가 GE에서 퇴직후 받았던 수많은 질문들, 그리고, 자신의 GE에서의 경험을 돌아보면서 정리하여 이야기하고 있어서 책 내용에 군더더기가 없고, 통찰력을 그대로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보인다.
리뷰를 쓰는 리뷰어도 5년이상 사업을 운영해오면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배웠던 생각들, 경험들, 본능을 다시한번 잭웰치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이 책 위닝이 그간의 여러 경영에 대한 책들과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잭웰치 특유의 솔직함, 간결함으로 명확하게 표현이 되고 있다. 그런 점이 훌륭하게 생각이된다.
잭웰치같은 훌륭한 경영자가 20여년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얻어낸 사고의 결실을 이렇게 한권의 책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정말로 행운이고, 고맙게 느껴진다. 반드시 읽어봐야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