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비발디 : 화성과 창의의 시도 Op.8 Vol.1 - No.1-4 '사계', No.5 '바다의 폭풍우' & No.6 '기쁨'
비발디 (Antonio Vivaldi) 작곡, 단토네 (Ottavio Dantone) 지휘 / Arts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매일 아침 출근 시간이면 듣는 kbs 제 1fm 의 '출발 FM과 함께'! 그동안 3번의 진행자가 바뀔만큼 애청자가 되었고 늘 해오던 버릇이 좋은 곡을 적어 놓았다가 앨범을 구입하는 것이었다.  

이 앨범 역시 그런 과정을 거쳐 구입한 앨범이다. 차안의 작은 스피커로 들었을때와 15인치 우퍼가 두발이나 달린 탄노이DMT-215의 가공할 저음의 위력적 차이는 있지만 처음 듣고 서둘러 적으려다 차선을 살짝 벗어날뻔한 앨범이다. 어느분이 리뷰에 반드시 들어 봐야 한다고 적은걸 보더라도 과거의 고악기를 이용한 비발디의 4계 표현으로 알고 있다. 아직 더 참고자료를 보아야하나 일단 곡이 주는 뉘앙스는 아주 아주 사실감있고 현장감이 극대된 종전의 이무지치류의 표현과는 차원이 다른 일종의 하모닉을 통한 전체적 감동에 젖게 해준다. 오디오 파일러들이 주로 듣는 음질 위주의 감상법이 아닌 오디오적 쾌감을 극대화한 리얼한 계절적 느낌을 전해주는 앨범이다. 

 누군가 오디오와 클래식에 입문한다면 서슴없이 틀어주고 싶은 그러한 앨범이다. 공간만 허락한다면 볼륨을 최대한 올려 놓고 겨울의 땅이 어는듯한 느낌이 고스란히 바닥을 통해 전해지도록 오디오적 감상을 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