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불변의 법칙 22
알 & 로라 리스 지음, 박길부 옮김 / 예하 / 1999년 2월
평점 :
절판


회사의 홍보,브랜드,마케팅 담당자에게는 필수적으로 읽어야 할 책임과 동시에 일반 사람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책의 간결한 내용과 깔끔한 편집 또한 독서를 더 즐겁게 해준다.

이 책에서 저자가 설명하는 법칙은 22가지이지만 몇 가지로 요약될 수 있겠다. 그중에서도 특히 제일 중요한 법칙은 브랜드의 확장이 아니라 축소가 가장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형성한다는 것으로, 이는 이 책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설명되고 있다. 이는 우리가 흔히 이해하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가 더욱 강력해지기 위해서는 동종분야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만들어내야한다는 생각을 깨뜨린다(물론 문어발식 브랜드확장이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낸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나면 외국이나 우리나라에서 어떤 기업들이 효과적인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고 있고 어떤 기업들이 브랜드 전략을 잘못 구사하고 있는지 손에 잡히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