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마진 - 캐나다의 워렌 버핏, 피터 컨딜의 투자 비밀
크리스토퍼 리소 길 지음, 김상우 옮김 / 부크온(부크홀릭)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캐나다의 가치펀드 투자자로서 33년동안 100배의 놀라운 실적과 더불어 워렌버핏의 후계자로도 거론되었던 가치투자자이다. 가치투자의 방법을 찾은 뒤 그가 걸어간 길들을 솔직하게 고백하고 있는 책. 갈지자 행보를 보이는 나의 주식투자 여정에 여러모로 도전을 주는 별5개가 아깝지 않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동대장 2015-09-17 1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P.53

내재가치와 안전마진의 관점에서 저평가되었거나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소외된 주식을 매수하라.

1. 주가가 장부가 이하인 경우. 특히 장기부채를 차감한 순운전자본 이하일 경우
2. 주가가 전고가의 1/2 이하인 경우. 특히 역대 최저가이거나 그 근처일 경우
3. PER 10 이하 혹은 장기 회사채금리의 역수 이하일 것(둘 중 더 낮은 PER 적용)
4. 이익을 내고 있을 것. 특히 최근 5년간 이익이 증가했으며, 그 기간 동안 적자를 기록한 해가 없어야 한다.
5.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을 것. 특히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해 왔으며 향후 배당금이 증가해야 한다.
6. 장기부채와 은행부채(부위금융 포함)는 적절하게 사용되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부채를 늘릴 여유가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