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클릭! 미래 속으로
페이스 팝콘 외 지음, 조은정 외 옮김 / 21세기북스 / 199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10년.
무척이나 긴 시간임에 틀림없다. 강산이 한번 변할 정도의 긴 시간이니깐. 그렇다면 자고 일어나면 세상이 변한다는 21세기에 10년 전에 발행된 책을 읽는다는 것은 과연 어떤 의미일까?
회사 도서관 서재 속에서 이 책을 드디어 발견했다. 리뷰를 쓰려고 알라딘에 방문했다가, 중고샵에서 사가기만을 기다리는 이 책을 발견하는 횡재(?)를 하기도 했다.
10년 전에 나온 책답게 번역은 어색 - 지금 보면 일상 용어처럼 쓰이는 단어가 당시에는 개념조차 설명하기 힘든 그러한 신조어 였다는 점에 비춰보면 일정부분 어색한 것은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 하기도 하다. 하지만 시대를 꿰뚫어보는 예지력은 정말 높이 사줘야 하지 않을까 싶다. 지난 10년 동안 세상이 변한 모습을 이 책에 나온 내용에 비춰 살펴보면 상당부분 아귀가 맞아 떨어진다.
세상이 많이 변했다고들 하지만, 클릭 미래속으로에서 소개된 범주를 크게 벗어나지는 않은 듯 싶다. 17가지 트렌드 예측이란 성긴 그물을 가지고서, 10년이 지난 지금의 현실에서 벌어지고 있거나, 벌어졌던 일들을 잡아낸다면 그 그물을 벗어나는 놀라운 일들이 별로 없다는 사실이 더욱 놀라울 뿐이다.
뱀발....물론 2010년이 되면 엄청나게 변해있을지도 모르지만.....아무튼...대단한 책임에는 틀림없다. 2010년에 내방 서재에서 꺼내 다시 한번 찬찬히 읽어보는 기회가 주어지길 바란다. 물론 그 때에는 엄청나게 틀린 부분이 좀 많이 나와주는 소박한 바람이 있긴 하지만 말이다. 가능성은 좀 많이 희박하긴 하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