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려면 채권에 미쳐라
심영철 지음, 김병철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실물을 보고 고르는 것이 아닌 인터넷 서점에서의 구매는 뽑기와 같다고 생각한다. 잘 뽑으면 좋지만 잘못 뽑으면 꽝을 뽑기 때문이다. 그래서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해 남이 올려놓은 서평을 열심히 읽어보거나, 신문 등의 매체에 소개된 기사를 참조하기는 하지만 서점에서 직접 책을 집어들고 뒤적거리면서 고르는 것에 비해선 성공확률이 낮은 편이다. 인터넷 서점들이 그러한 독자를 배려해서 본문보여주기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책 전체를 훑어보고 고르는 것에 비하면 아직도 상당히 부족하다 할 것이다.

책을 받아들고 세번 놀랐다.

첫번째 놀란 이유는 가격에 비해 책이 너무 얇았기 때문이다. 물론 도서정보란에 페이지 숫자가 명기되어 있지만, 구매전에는 그리 유심히 보지 않았기에 후회했다. 만천원짜리 책이 겨우 200페이지가 되지 않는 정말 슬림했다.

두번째 놀란 이유는 책을 읽어보신 분은 알겠지만, 빈약한 구성과 내용 때문이다. 책의 뒷부분(정확하게 말하면 절반이 넘어가는 후반부에)에 프로그램 실행화면 및 각 상품별 관련 공시를 통째로 실어놓았다.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관련 상품 공시를 떡하니 실어놓다니....ㅜㅜ.

하지만 책을 단숨에 읽어내린 후에 마지막으로 놀랐다. 내가 어렴품하게 알고 있던 전환사채라는 상품에 대해 좀더 세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는 점과 내가 정말 몰랐던 새로운 재테크 수단들에 대해 알게 되었다는 점에서 비교적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툴이기에 더욱 그렇다).

CB라 불리우는 전환사채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고수라면 굳이 이 책을 보지 않아도 좋겠다. 하지만 전환사채가 뭔지를 잘 몰랐던 사람이라면 새로운 재테크 수단을 획득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한다면 강추이다. 내가 모르는 새로운 분야에 대해 새롭게 눈을 뜨게 해주는 고마운 책이라면 앞에 두번 실망에도 불구하고, 한번의 만족을 얻었기에 아낌없이 별 다섯개를 주려한다.  - 별점이 너무 후한건 아닌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