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그래서 남자와 여자는 엇갈린다>
남녀의 차이, 잘 아는 이야기다. 하지만 늘 새롭고 재미있다. 책 소개에 “이 책은 이제 막 사랑을 준비하려는 사람, 사랑의 열정이 식어 버린 사람, 사랑에 위기가 온 사람들에게 훌륭한 솔루션을 제공해줄 것이다.”란 말에 눈길이 간다. 주변에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서 더 관심이 간다. 읽어보고 괜찮으면 추천할 생각이다.
 


<패턴리딩>
신간에 뜬 출판사이름, ‘크레벤지식 서비스’라는 말에 눈길이 갔다. ‘어디서 봤더라?’ 한참을 머리를 굴린 후 알았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http://moozijoa.blog.me/120101029159 동영상을 봤었다. 겸손하고 열정적이던 백기락씨의 인터뷰 동영상이었는데, 인상이 남았나보다. 인터넷 서치를 해보니, 내가 동영상으로 봤던 것보다 훨씬 다양한 경력을 자랑하고 있었다. 


 

30대 초반임에도 이룬 게 많은 분이다. 한 달에 책을 30~40권씩 읽는다고 했었는데, 그의 책 읽는 방법을 개정판으로 다시 냈다.

<강의의 기술>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를 읽고, 강사라는 직업에 주목하게 됐다. 그동안 남 앞에 서는 일은 목사님이나 교수, 어떤 일의 권위자만 하는 줄 알았다. 헌데 평범한 자신의 경험을 나누거나, 직업적으로 교육을 받고 기업 강사로 일하는 분도 많았다. 심지어 저번에 다녀온 직원 워크샵에선 이런 분도 뵈었다. 본인은 광고대행사 사장인데, 자신이 읽은 책을 남들에게 알려주는 걸 너무 좋아해서 재미를 위해 강연을 한다했다. 즉 읽은 책을 가공해서 강의를 했다는 말인데, 취미도 좋지만 쉽게 강의료 버는 것 같아 어이가 없었다. 그런데 강연이 재미있어 더 놀랐다.

나도 곧 연단에 서게 될 것이다. 

<카이로스>
A가 내 의견을 따르는 편이라고 생각했으나 오래시간이 지나고 보니, 실제로는 내가 A를 더 많이 따르고 있었다. 난 목소리만 컸었다. 나중에 A가 말했다.

“나는 사람을 나눌 때, 내가 설득할 수 있느냐 아니냐로 구분해.”

A를 대할 때만이 아니라, 세상 사는데 설득력은 꼭 필요하다 

<위험한 관계학> 

자기계발 책을 읽어 보면 인간관계를 매번 강조한다. 송형석씨의 전편 <위험한 심리학>을 읽었었다.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풀어낼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