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 일본에서 내게로 온 시계.

 이 번에 선물 받은 시계. 

2년 전에 선물 받았던 오레오 Japan 시계는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 보관함으로 들어갔다. 새로 선물 받은 시계는 지금 이 순간 내 팔목에 감겨있다. 새 시계가 주는 기쁨은 잠시였다. 이 시계를 차고 어떻게 2010년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 머리속에서 째깍대고 있다. 

메탈로 만든 시계도 수명을 다하듯 유기체인 내 수명도 1년이 사라졌다. 아직은 젊어서 운동을 하면 건강해지겠지만, 안하면 작년보다 더 우둔해진 몸둥이로 남은 시간을 끌고 가야 한다. 그러니 올해는 제발 운동하자.

긴 인생에서 1년의 시간은 사라져도 그만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하루하루 사는 그 순간엔 1년은 크다. 당장 오늘 하루도 벌써 다 가버렸다. 이젠 새해 맞는 느낌이 다르다. 남은 시간이 별로 없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작년에는 나이먹는게 싫지도 좋지도 않았다. 빠르게 성취하지도, 뒤쳐지지도 않은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캄캄하다. 누구나 삶에서 추구하는 바가 다르겠지만, 내가 가진 인생 도면에서는 한참이 부족하다. 매일 합리화시키고, 꿈을 축소시키며 하루를 낭비했다. 

2010년엔 시간을 잘 다루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 3교대를 핑계대며 시간낭비를 마구하며 살았다. 시간낭비로 얻은 건, 뚜렷해진 주름과 어질러진 방안, 한심해보는 이력서 뿐이다.

핸드폰으로 정확한 시간을 수시로 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내겐 손목 시계가 있어야 한다. 가는 시간을 똑똑히 봐야하므로. 

시간과 돈을 소비할 것인가, 투자할 것인가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하고 하루하루 지내자. 사람들은 대부분 시간과 돈을 소비할 뿐 투자하지 않는다. 게다가 그 사실을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 그러면서도 행복한 삶,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공을 꿈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