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김밥의 맛]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무궁무진한 김밥의 맛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시리즈 2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엮음 / 레시피팩토리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김밥을 처음 싸보시는 분들이나 아직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은 책이예요..

다만, 조금이라도 기밥을 좀 싼다 싶으신 분들에겐.. 생각보다 그렇게 기대치가 높지 않은 느낌이 들었어요..

솔직히 김밥이라고 하면, 속재료의 변화만 주어도 맛의 차이가 많이 나고..

또 어떻게 싸는냐에 따라, 단순 한끼식사나 도시락용이 아닌 특별한 요리가 되기도 하는데요..

이 책에 나오는 레시피들은 대부분 조금만 인터넷을 뒤지면 흔하게 나오는 평범한 레시피들이 많았던 것 같아서 아쉬웠었어요.

저 역시도, 조금 더 색다르고 전혀 알지 못했던 레시피를 기대했던지라..;;

약간의 실망을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김밥에 대해 초보이신 분들에겐 유용할 듯 싶어요..

특히, 김밥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밥이 아닐까 싶은데요..

김밥용 밥은 말 그대로 고슬고슬~ 너무 되지도 질지도 않게 지어야 하기에, 알게모르게 밥의

질감에 따라 김밥의 맛이 확연히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이 책에서도 행여 밥을 잘못 지었을 경우에 대한 대처방법이 나와 있어서,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참고해 보심 도움 되실 것 같아요.

더불어, 속재료마다의 특징과 손질과 양념하는 법이나 재료들의 궁합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니..

이 책 한권 잘 보고 따라해보심, 김밥의 고수가 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어 지네요..^^

김밥은..

꼭 그 재료나 기법이 딱~ 제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지요..

무궁무진하게, 얼마든지 다양한 재료를 넣어 조합하여 맛을 낼 수 있기에,

알게모르게 기본적이면서도 특별함을 담을 수 있는 요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