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국어 2-2 (2015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교재추천 우등생해법국어로 2학기 준비!

 

 

 

 

 

 



수학은 기초를 놓치면 안된다는 생각에, 더욱 신경쓰게 되는 부분이지요...

그런데 국어는..?

대부분 국어에 대해서는 쉽게 생각하는 아이들도 더러 있는듯 하였는데요...

국어라는게, 우리가 쓰는 말이나 글이니... 당연시 여기게 되는 경향이 조금 있어요.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국어 공부 역시도 수학공부만큼..참 중요하다는 사실! ^^

 

 

 

 

 

 



만화로 재미있게 개념도 익히고, 스토리텔링으로 생각을 키우도록 구성된, 우등생해법국어~
이번에 울 딸아이 2학년 2학기 국어문제집으로 잘 활용될듯 합니다..^^



 

 

 

 

 



우등생해법국어의 앞부분을 보면, 해당 학기 국어교재에 실리게 되는 작품들을 쫙~ 소개해 두었어요..

그리고 각 작품의 주요내용이 무엇인지도 간략하게 정리해 두어서, 참고하기 좋습니다.


 

 

 

 

 



우등생해법국어의 구성과 특징인데요...

앞서 우등생해법수학과 마찬가지로, 국어에서도 교과서마스터와 평가마스터,풀이마스터로 각각 나뉘어져 있어요..

교과서 마스터는 말그대로 교과서를 주축으로 각 단원별 내용에 대해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게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더불어, 국어교과서의 본 내용과 맞물려,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두었고요..

국어활동 역시 실제로 학교에서 수업하는 순서대로 들어가 있어서 실속있어요..^^

여기서 조금 더 확장된 부분이라면, 스토리텔링 서술형 논술형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통합교과문제도 자연스럽게 풀 수 있도록 해두었다는 점이랍니다..^^


교과서마스터로 기본적인 개념과 문제풀이를 하였다면, 평가마스터로 학교시험을 미리 대비해 볼 수 있도록 해두었어요..

행여나 궁금한 것은 확실히 집고 넘어갈 수 있도록, 꼼꼼풀이집 역시~ 참고서겸 해답풀이로 유용하답니다..^^
 

 

 

 




이번 우등생해법국어의 스토리텔링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이예요...ㅎㅎ

마치 애니매이션의 주인공 등장~ 같은 느낌이지요..ㅋㅋ


 

 

 

 

 



단원이 시작하기전, 몸풀기처럼...편안하게 재미있는 만화를 보면서..

앞으로 본 단원에서 어떤 공부를 시작하게 될지 힌트도 얻을 수 있는 대목이랍니다..^^
 


 

 

 



스토리텔링 만화를 보며 대략적이나마 개념을 잡았다면...

워밍업으로 간단한 문제도 풀 수 있는 스토리텔링문제도 있답니다..^^



 

 

 

 


교과서 개념잡기...

스토리텔링으로 어떤 공부를 할지 살짝 엿보았다면...

이번에는 교과서를 연계하여 개념을 정리합니다...

 

 

 

 



열심히 개념 공부중인 딸...ㅎㅎ

과연 어느정도로 파악을 했을지 궁금한데요..


바로 단원문제 풀이로 넘어 가 보면 알 수 있겠지요..^^
 

 

 

 

 


열심히 본문내용과 문제를 비교해 보며 풀이를 하고 있는 딸....


몇일전부터, 제가 시키지 않았음에도...

초등수학문제도 풀이 했으니, 초등국어문제도 한번 풀어 보겠노라고... 스스로 하였는데요..ㅎㅎ

뭐..의욕이 넘치는건 나쁘지 않으니..^^:



 

 

 

 



대체적으로 무난하게 풀이를 마무리 했어요...

꼼꼼풀이집을 보면서 정답을 맞추어보니, 가끔씩... 깜빡하거나 살짝 문제이해를 못한 부분 한두개정도 틀렸네요..^^



 

 

 

 


시험에 자주 나올 부분을 따로 발췌하여 본문과 문제로 내놓은 부분입니다..

본문의 중심내용을 각각 추려서 정리해둔 부분이 눈에 띄입니다..

중심내용을 바탕으로 어떠한 문제가 나오는지...살펴볼 수 있어요..

 

 

 

 



저와 함께 어떤 부분이 왜 틀렸는지 체크해 가며, 딸아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주었답니다.

차분차분 함께 해나가니, 아이도 엄마와 무언가 한다는 즐거움에 초등교재 선행학습에 즐거움이 생기는 것 같고...

또 저 역시, 아이에게 관심을 보이며 살펴봐 주는 것처럼 느껴져서 엄마노릇?잘 하는 기분이?!! ㅋㅋㅋ



 

 

 

 



본문별로 단어의 뜻풀이도 아래에 적혀져 있어서, 생소한 말에 대해 참고하며 볼 수 있도록 해두었어요..

그리고 내용중 특이한 부분에는 괄호하여 부가설명을 곁들여 놓기도 한 점이 아이들의 이해를 높여 줍니다.


 

 

 

 

 

 



울 딸아이의 우등생해법국어 스케줄표예요..ㅎㅎ

매일매일이 아니라, 수학이나 다른 학습과 교차로 공부를 진행중인데요..

아직은 별 투덜거림없이 재미있게 스스로 잘 하네요..^^
아무래도 새로운 것을 접한단 생각에.... 즐거워하는듯 싶어요...




초등수학문제집추천으로 많이들 활용하시는 우등생해법수학...

수학문제집만큼 국어문제집도 우등생해법국어의 구성이 참 알차단 생각이 드네요..^^
 

 

 

 

 

 



울 딸의 2학기 초등교재추천으로 활용되고 있는 우등생해법시리즈~~~
해법국어,해법수학,해법통합교과를 함께 볼 수 있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는 것보다.

간단히 해법세트로 시작하니 저도 더 편하네요...ㅎㅎ




*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에서 교재와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