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시리즈 세트 4-1 - 전4권 - 국어.수학.사회.과학, 2015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전과,초등문제집 우등생해법시리즈로

선행학습은 물론, 교과과정 복습까지 한번에 쭉~

 

 

 

 

 

우등생해법시리즈를 받아든지가 엊그제 같은데...어느덧 12주가 되었어요..

아이들에게 특별히 선행학습은 시키지 않았던 저인데, 아이의 학습이 좀 걱정스러워...

이번에는 선행학습을 함께 해보았어요.

물론, 진도를 빠르게 빼지는 않았어요...

그럼...아이도 힘들고 저도 힘들테니...^^
아이의 학교 수업과 비슷비슷하게 진도를 나가면서, 선행및 복습차원으로 우등생해법을 요긴하게 활용했던 것 같아요..

 

 

 

 

 

특히나 우리 아이가 수학이 많이 부족하게 느껴져서...

수학을 위주로 선행및 복습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일단, 다른 교과와 연계해 가면서 사이사이 수학은 3일정도씩 격을 두고 선행과 복습을 반복했어요..

아무리 수학이 부족하다고 해도,

국어와 과학,사회도 함께 곁들여 가며 해야하기에..

수학은 3일정도의 간격으로 꾸준히 했고... 그 사이사이에는 국어,과학,사회를 돌려가면서 하루에 30분~1시간씩 함께 했답니다.


저는 우등생해법수학에서 좋았던 점이, 교과서마스터와 평가마스터로 각각 나뉘어져 있었던 점이였어요..

특히나 스케쥴표에 각각 나뉘어져 있었기에... 체크를 해나가면서 하기에 더 수월했어요..

일단 선행은 교과서 마스터로 했고...

복습은 평가마스터를 통해서 했어요..^^

우등생해법이 초등참고서 역활도 하지만, 초등문제집으로서의 역활도 톡톡히 했기에...

이 한 권으로 아이와 함께 나누어 학습하기 좋았답니다..
신나게 학습한 날 스케쥴표에 각각 나누어서 표시를 했지요..

처음엔 몰랐는데, 아이도 서서히 채워져 나가는 스케쥴표를 보면서 참 뿌듯해 하고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았어요..^^

 

 

 

 

 

 


앞서 설명했지만,

천재교육과 초등수학이 연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교과서 내용과 동일하다며 더 수월하게 학습을 했던 것 같아요..

저희 둘째도 이번에 2학년 1학기 우등생해법수학을 사주었는데...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너무너무 열심히 해나가더라고요..^^


스토리텔링을 통한 개념 잡기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면서 좀더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잘 유도해 두었어요..

저희 어린시절 수학참고서나 문제집 생각하면... 너무 편안한 느낌이랄까요....

저희땐 딱딱한 글씨와 글자만 다닥다닥 붙어 있었는데 말이예요..^^
글을 읽는게 아니라, 그림과 내용을 한꺼번에 보면서 개념을 잡을 수 있으니..더 좋은 것 같아요

 

 

 

 


교과서 개념정리도 정말 깔끔하게 잘 요약해 두었어요...

스토리텔링으로 개념을 잡은 후, 교과서 개념정리를 통해 가볍게 문제를 풀며 워밍업을 해볼수 있답니다..^^

 

 

 

 

 

 

 

도형부분인데요...

저도 몇주전에 큰아이 학교 참관수업 갔을때 딱~ 이 수업 내용을 하더라고요... ^^

큰아이 딱 두번 발표하는거 보고... '아~ 그래도 내용 이해를 하긴 했구나..' 라며 좀 뿌듯해 했어요...

 

 

 

 

 

 

나름 스스로 내용 파악도 하고, 좀 헤매기도 하지만 문제를 풀어 보기도 했어요..^^


최근엔 특히나, 큰아이가 좀 변한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어서 흐뭇하기도 해요...

예전엔 수학문제 풀자고 하면, 너무 싫은 내색을 했거든요..

짜증내거나 그런게 아니라, 얼굴에서부터 자신감이 없어 보이는..

그래서 행여 함께 공부하다가 혼날까봐 눈치 슬쩍 보는..그런 표정이였는데..

요즘은 나름 자신감이 올랐는지, 꽤나 당당한 표정이랄까요..^^:

제가 시키지 않아도...스케쥴표에 체크해둔 날짜를 보면서 조금씩 스스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물론, 아직까지 완벽하진 못해요..

당연히 생활습관을 잡아줘야 하지만... 예전에 비하면, 좀더 맘 편하게? 책상에 앉아서 스스로 책을 펼쳐 본다는게 기특했어요..

'목표한 부분까지 했니?' 라고 물어보면...'네~' 라고 너무 가볍게 대답을 하네요..ㅎㅎ



집에서 엄마가 아이와 함께 학습을 하려치면,  어느정도까지 진도를 내야하는지..

또 얼마의 시간만큼 해야하는지...애매할때가 있어요.

특히나 초등학생인 아이에게, 오랜 시간 앉혀서 공부를 시키는건 고통일테고..

저 역시도 그런건 절대 원치 않으니까요..

어느정도 해야할까? 라는 부분을 스케쥴표가 대신 깔끔하게 정리해준 점이 무척 좋았어요...

저도 아이도..갈피를 못잡고 헤매지 않을 수 있도록, 일정양만큼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해두었거든요...

너무 많지도, 또 너무 적지도 않은...아이가 지치지 않은 정도라 생각되었어요.

행여 저처럼 아이와 학습하는 부분이 좀 미흡하신 분들에게 이런 스케쥴표는  상당히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초등해법수학교재는 아이들의 학습정도에 따라서 기본부터 맞춤형특별교재까지..다양하게 나뉘어져 있어요..

내 아이가 어느정도의 수준인지 알고,

그 단계에 맞춰서 책을 선택하면 더 유용하게 학습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벌써 1학기도 절반이 넘어서고, 두달후면 끝이 나는데요...

1학기때 뭐가 그리 바빴는지...참 정신 없이 지나간듯 싶어요..

하지만, 이번 학기동안 좋은 변화였다면...큰아이가 스스로 자신이 해야할 몫에 대해서 불평이나 찡그림없이

차근차근 해나갔다는 점이였어요..

예전엔 아이에게 시키기만 했었는데, 생각해보면... 아이 혼자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갈피를 잡아주지 못한

저의 무심함도 들여다 볼 수 있었어요.

조금만 신경써주고 함께 이끌어주니, 아이는 생각보다 더 잘 따라 와 주는 것 같아서, 저 스스로도 반성을 많이 했네요..ㅎㅎ

여태껏 그러했듯이, 앞으로 2학기 예비초등교재 역시도 저는 천재교육 우등생해법으로 하려고 합니다..

제가 쭉 활용해 와서 그런지, 제 주변에도 자연스럽게 초등추천교재로 우등생해법을 먼저 권하게 되네요!





*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에서 교재(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