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만이 좋아하는 오늘의 홈베이킹 - 네이버 최다 검색 베이킹 메뉴를 파워블로거 앙꼬가 쉽고 맛있게 4천만 요리책
앙꼬 박정미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앙꼬님의 따끈따끈 홈베이킹 첫 책!!

  4천만이 좋아하는 오늘의 홈베이킹 

 

홈베이킹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강추할 수 있는 정말 완소 홈베이킹 책!!!

 

 

 

정말 가슴 두근두근~~ 설레였던 앙꼬님의 홈베이킹 책입니다..

 

제가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직할때...저의 첫 이웃님이셨던 앙꼬님...

홈베이킹을 시작하실 무렵부터 지근은 슈가크래프트에까지 그 솜씨를 발휘하고 계신 앙꼬님을 뵈면서..

늘 그 열정과 노력에 대해 박수를 보내고 싶었었어요..

몇년동안 끊임없이 좋아하시는 홈베이킹에 대해 꾸준히 차근차근 한 단계씩 밟고 올라가시는 모습을 볼적마다..

참 배울게 많은 분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거든요..

언젠가...분명 앙꼬님의 책이 나오겠거니..그럼 꼭 바로 달려가서 구입할테다..라며 다짐했었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앙꼬님의 레시피로 따라 만든 베이킹은..정말 그 맛도 맛이고..실패하지 않고 쉬운 것들도 많았답니다...

그래서 전..개인적으로..앙꼬님의 책을 강추 또 강추한다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네요..^^



 

파워블로그라는 이름이 전혀 아깝지 않은.. 진짜 파워블로거 앙꼬님은 앙꼬의 쉬운 홈베이킹이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이시랍니다..^^

 

 

 

여느 책들과 마찬가지로, 책 가장 앞쪽에는 저자인 앙꼬님에 대한 짧은 소개가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장에는..홈베이킹에 대한 앙꼬님의 글이 적혀져 있답니다..

읽고 많은 공감이 갔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한 홈베이킹... 정말 그게 맞는 말 같다 공감됩니다.

 

 


 

앙꼬님의 책은 총 5가지 큰 목차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몇년동안 꾸준히 사랑받아 온 앙꼬님의 레시피중 인기 검색으로 오른 레시피부터 시작하여..디저트,간식,선물용까지..

두루두루 다양한 레시피들이 멋진 사진과 함께 정리되어져 있답니다.

 

 

 

 

그리고 그 목차 앞에는...베이킹을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실패 할 일 없는...홈베이킹의 기본을 알려 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홈베이킹에서 사용하는 기본 도구들 소개부터... 



 

홈베이킹에 필요한 테크닉~



 

알쏭달쏭~~  할 수 있는 홈베이킹의 기본 용어까지....

홈베이킹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부분 같다 생각했어요..

책을 읽기전에 한번씩은 꼭~ 읽고 넘어가시는게 좋답니다..^^

 



 

가장 첫 목차는..바로...4천만이 검색한 베스트 홈베이킹 이랍니다...

말 그대로, 앙꼬님의 수많은 레시피중... 인기 검색으로 올랐던 레시피중 베스트~~만을 추려서 엮어 놓은 것입니다..^^

 

 

 

저 역시도..참 많이 만들어 먹었던 마들렌...

그 중 녹차마들렌입니다.

앙꼬님의 마들렌을 보고, 저도 한참...마들렌을 만들어 먹었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만들기도 그리 어렵지 않았지만..만들어 두면 가족들이 모두 좋아하여 인기 만점인 베이킹중 하나였어요..^^

그리고 제가 정말 사랑하는 브라우니....그 중 커피 초컬릿의 조합이 환상인 커피 초컬릿 브라우니..

이건 제가 꼭 한번 만들어야겠다 라는 품목으로 찜~~ 해두었답니다..^^
크리스마스날 해먹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아...기대 많이 되는 레시피예요..

 

 

 

 

앙꼬님의 베이킹은 베이킹 과정샷과 설명의 상세함은 물론, 사진이 정말 예술이랍니다.

깔끔하고 감각적인...군더더기 없는 사진이... 정말 보는 사람을 술술~~ 끌어 들이는 느낌이랍니다.

 

딸기 초코 생크림 케이크 역시... 정말 깔끔하고 이쁜 케익이라는 생각이예요...

저희 딸아이 좋아하는 딸기가 너무 이쁘게 데코 되어 있어서...한 눈에 반해버렸답니다.

무엇보다...케이크 만들기 초보자들도 간단하면서 멋을 낼 수 있는 훌륭한 레시피예요...^^

 

 

 

 


그리고 정말 반가운 레시피중...

미니머핀..

처음 제가 이 미니머핀을 앙꼬님 블로그에서 보았을떄... 너무 앙증맞고 귀여운 사이즈에 저도 모르게 웃음을 지었던 적이 있었어요.

어찌나 귀엽던지.... 깨물어 주고 싶은 미니 머핀..^^

달걀빵은... 분명 인터넷 검색을 통하면 다양한 달걀빵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왠지 앙꼬님의 달걀빵은..참 실하고 푸짐하단 느낌이였어요.... 겉모습이 투박한듯 하지만, 왠지 모르게 푸짐한 느낌이들어요...

달걀빵..이 품목 역시... 만들어봐야지..라고 찜찜 해두었었던 레시피이기도 하네요..^^

.

.

.

 

 

두번째 목차 쿠키 & 스콘에서 나오는 초코칩 쿠키입니다.

초코칩 쿠키는..아마..베이킹 시작하시는 분들이 쿠키중 가장 먼저 접하는 것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 되네요.

제가 그랬거든요...

쿠키 만들어 볼 생각에...초기에 만들어 본 것이 초코쿠키 또는 초코 머핀... 이였던 것 같아요..^^

앙꼬님의 초코칩 쿠키는...일반 초코칩 쿠키와는 좀 다릅니다.

다크초컬릿이 넉넉히 들어가 맛의 진함이 더욱 깊어졌음은 물론, 정크초컬릿을 반죽에 섞어 넣어 쿠키를 씹을 때마다 진한 정크초컬릿의 맛이

확~ 느껴진답니다...  그리고 피칸과 건포도가 넉넉히 들어가...바삭하고 고소함을 살짝쿵 더할 수 있어요..^^
아이들 간식용으로도 무척 좋지만, 이 초코칩 쿠키는 선물로 드려도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앙꼬님의 바닐라 킵펠 쿠키...

처음 접했었던 이름의 쿠키였어요.... 그러고보면, 앙꼬님을 통해서..색다른 쿠키나 머핀등의 이름을 많이 접할 수도 있었던 것 같네요..

이 품목도 만들리가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 않아... 도전해봄직 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던 레시피였어요..^^

잼쿠키는...참 손쉽게 만들 수 있고..맛은 더욱 좋아서...자주 만들곤 했었던 것중 하나예요.

아이들 소풍갈적이나..때때로 간단히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기도 하였는데요..

앙꼬님처럼 조금더 손의 정성을 더하니...모양도 더 이뻐지고 고급스러워지는 것 같았어요..^^

 

 

 

 

 

 

곰돌이 코코아 쿠키~

이 쿠키...참 많이 기억나네요... 귀여운 곰돌이 모양에..방그레~ 웃고 있는 모습이 정말 깜찍했었거든요..

더욱이... 아이들이 있다보니, 이런 기분 좋은 모양들을 보면..절로 아이들 생각이 나곤 했었어요..

 

두부과자...

사실..저는 두부과자를 한번 실패했었어요... 두께 조절에서 실패하여..맛이 좀 그랬었거든요..

담번엔 앙꼬님의 레시피를 제대로 숙지하여...다시 한번 더 도전 해보려고요..^^


 

 

파마산쿠키..요것도 도전해보기 좋은 품목인 것 같았어요..

간단하면서도 맛내기 좋은 ....^^
제가 찜~했었던 레시피들을 책을 통해서 접하니....너무 색다른 느낌이였고 반가운 마음이네요..

 

.

.

.

 

 

 

그리고 정말 사랑스러운 딸기머핀이에요..

머핀은 왠지...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럽고 푸짐한  느낌이 들지요..^^

그저 보기만해도 상콤한 딸기 졸임이 머핀 속과 겉면에 넉넉히 들어가 있어요...

앙꼬님의 베이킹을 보면...레시피 하나를 보는듯 하지만, 그 속에 여러가지 별도의 팁들도 만나 볼 수 있어요..

예를 들면, 호두전처리 하는 방법이라든가...이렇게 딸기 졸임을 만드는 방법등이요...

처음 호두 전처리를 모르던 시절, 앙꼬님이 상세히 적어 놓은 호두 전처리 과정을 보고.., 저도 그렇게 해서 호두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저와 남편이 정말 좋아할 거 같은 건포도 커피 케이크..^^
왠지 티타임이 떠오르네요..^^
부드럽게 입안에서 녹아내릴 것만 같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만들기가 무척 쉽답니당..^^
.

.

.

 

 

치즈케이크..

이 또한 제가 홈베이킹 시작할 무렵..정말...아주아주 많이 해먹었던 것중 하나입니다.

가족들이...다들 좋아해서...하루에 몇판씩 만들어서 나누어 먹곤 했었답니다..

그래서 매번 집에서 크림치즈를 1kg에서 2kg씩 주문해서 쌓아두곤 했었어요....

앙꼬님의 레시피로도 한번 만들어봤었는데...정말 맛있어서... 남편에게 칭찬 받기도 했었더랍니다..^^

 

 

 

참으로 멋지지요...

시원하고 부드럽게 맛볼 수 있는 레어 치즈 케이크...

특별히 포도가 풍부하게 들어간 케익이예요...포도,포도주스까지..^^

깔끔하고 단아한 느낌의 케이크라... 눈에 쏙 들어왔었답니다....

선물용으로도 너무 멋지겠고요..^^



 

제가 사랑하는 카토쇼콜라..

거기에 바나나를 더해 더욱 달콤하고 향기로운 케익입니다.^^
바나나의 달콤함과 초컬릿의 진하고 풍부한 맛의 어울림이 호기심을 자극했답니다...

특별한 과일 케익을 원하실때에도 좋겠어요..^^
맛있는 초컬릿 케익도 먹고...그 속에든 싱싱한 과일도 함께 맛볼 수 있어 일석이조의 기쁨인 케익이예요..

 

 

 

 

이 타르트를 봤을때...정말 고소함의 극치겠단 생각을 했었습니다.

브라우니의 진하고 달콤한 맛은..누구나가 다 잘 아시겠지요... 그런데 그 속에 피칸,호두,피스타치오까지...

정말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고소함이 한 눈에 봐도 느껴지는 타르트였어요...

어디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타르트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고 재료들이 실해 보였답니다..ㅎㅎ

앙꼬님의 베이킹중 가장 큰 매력이 이것 같아요..

재료의 실함...

정말 들어가는 재료들이 실해요.... 그리고 무척이나 신선하고요...

 



 

 

애플파이..

이렇게 꼼꼼한 모양은 만들어 보지 못하고... 비슷하게 만두모양으로 해서 만들어 먹어봤었답니다..ㅎㅎ

달콤한 애플파이는..아마 누구나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는 품목이 아닐까 싶어요..^^
사진만 봐도..정말 윤기 좔좔~~   겉은 바삭 속은 달콤한 사과졸임의 맛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 같아요...(먹고 싶네요..ㅠ.ㅠ)

 

 

이건 예전에...앙꼬님의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들어 보았단 애플타르트예요..

처음 만들었던 타르트엿는데.... 맛도 좋았고, 무엇보다...자신감을 많이 가질 수 있었던 품목이였답니다..^^
.

.

.

 

키슈...

처음 앙꼬님 블로그에서 키슈를 보았을때... 정말 색달라 보였고 새로웠어요..

전혀 모르던 베이킹이였거든요..

한 끼 식사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매우 훌륭한 품목인 것 같아요...

키슈는...파이와 피자의 중간쯤이라고 알려주셔서... 키슈라는 품목에 대해 이해하는게 좀더 쉬웠네요..^^
왠지 키슈 두세조각이면 배가 든든해질 것 같은 느낌이네요..^^

.
.

.

 

인쇄중 잘못된 부분이 있어...앙꼬님께서  일일이 쪽지를 적어..저렇게 붙여 놓으셨어요...

정말 꼼꼼하신 앙꼬님이라는 생각이 더욱 들었네요..^^

 

 

 

이 우유찐빵..정말 제가 맛나게 해먹었었어요..

정말 초간단하면서도 맛은 굿굿~~ ^^

 

 

 

이게 바로 제가 만들었던 우유찐빵이예요..흣~~
포슬포슬... 달코롬..참 맛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는 물론 최고로 좋고요..^^   

정말 강추강추~!!!!!!      요거 정말 쉽고 간단하고~~~ 아주 맛있답니다..꼭꼭 해드셔 보세요..^^


 

이것 역시..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만들기는 정말 간단하고요..^^
식빵과 우유,설탕,달걀등...가정에서 쉽게 구비할 수 있는 재료들로만으로 만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런 레시피..참 좋아합니다..ㅎㅎ

그리고 앙꼬님의 레시피에는...이런 종류가 많답니다..^^


 

만주는 선물용으로 많이들 하시지요..

저도 예전에 베이킹에 한참 빠졌을떄, 만주를 만들었었는데요..

그땐 모카만주는 아니지만..앙꼬님의 만주를 보고...따라 만들어 보았었어요...



 

 황남빵..ㅎㅎ

추석때인가 설날떄인가... 양가 부모님께 선물로 만들어 드렸었어요..^^

처음 만들었던지라,  반죽 되기 조절을 제대로 못해서 애먹기도 했었어요..

그래도 완성하고 나서..무척 뿌듯하고 기뻤었답니다... 무엇보다 부모님들께 드릴 선물이였기에..더더욱 자랑스러웠었어요..^^

 

 



 

 

참 귀여운 고슴도치가족?! ^^

빙그레 웃는 표정도 귀엽고...  등에 뾰족뾰족 나 있는 가시도 앙증맞네요..^^

아이들이 하하하~ 하고 웃으면서 볼 것만 같네요..
아이들에게 웃음도 주고..맛있는 빵도 먹일 수 있어 일석이조겠지요..ㅎㅎ



 

요즘 참 많은 사랑 받고 있는 컵케이크지요.
그저 바라만 보고 있어도 행복해지는 컵케이크들...

그 다양함과 멋스러움에.. 여성분들은 아마 그냥 지나치지 못하실거예요...

부드러운 버터가 듬뿍~ 올려진 컵케익~~~

곰돌이 데코가..그 사랑스러움을 더해주네요..^^
깔끔하고 단순하지만, 왠지 손이 가게 되는 컵케익이예요..



 

크림치즈 브라우니..

이 이름만으로도 이미 그 임팩트가 확실하게 전달되는 것 같아요...

인기 좋고 맛있는 것만 모아놓은 것 같거든요..^^
따뜻한 커피 한잔이 생각나는 컵케익입니다...

입안에서 사르르`~  그냥 녹아 내려버릴 것 같아요..^^

 

 



 

상콤하게 즐기는 셔벗...

특히나 더위에 지쳐있을댄 레몬이 제격이죠..

한 더위를 날리고, 또 깔끔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레몬셔벗입니다...

홈베이킹 외에도...이런 깔끔하고 산뜻한 디저트들도 들어가 있어요...  베이킹과 함꼐 곁들여 먹어도 좋을 법한 것들도 담겨져 있답니다..

 

 



 

미니당근컵케이크..

 

이걸 처음 봤을떄... 처음엔 모형인줄 착각할 정도였어요...

당근들의 몽골몽골한 모양새가...정말 깔끔하고 귀여워서... 직접 손으로 만드셨다 했을떄 믿기지 않을 정도였답니다.

그저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데코 제품인 줄 알았는데...

앙꼬님이 직접...손으로 모든 것을 만드셨더라고요..

당근을 만드는 방법까지 상세히 적혀져 있으니...따라하는게 절대 어렵지는 않아 보였답니다..

하고자하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가 사진과 설명을 보며...하나씩 따라하면 완성할 수 있을거예요..^^

 

 

만들기가 그리 어렵지 않아 보였던 생초컬릿..

저도 이거 꼭 따라해 보고 싶어서..유심히 지켜보았었던 레시피였어요...

투박한 모양이지만, 그 모양이 오히려 더 사랑스럽고 맛있어 보이는 생초컬릿이였거든요..^^

발렌타인데이에도 좋지만,  평상시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12월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게 되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에 너무 멋들어지게 어울리는 노엘 쇼콜라...

간단하게 구겔호프로 구워서 먹곤 했는데...이렇게 무화과와 견과류 건과일등을 다양하게 올려..색감도 더해주고..

풍요로움을 더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아 더 멋져보였어요...

올 크리스마스때에도 케익을 한번 구워봐야지 했는데... 노엘 쇼콜라...너무 좋을 것 같지요?! ..^^

 

 

앙꼬님의 진저맨 아이싱 쿠키를 보고... 너무 귀여워서..저도 덩달아 하나 구입했었더랍니다..ㅎㅎ

그리고 아이싱은 좀 못나게 되었었지만...나름..아이들과 재미있게 만들어 먹기도 했었고요..^^
누구나 쿠키를 구울떄, 기본적으로 구비할법한 쿠키틀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ㅎㅎ

 

그리고 헬로키티 아이싱 쿠키..

저 이거 보고..어찌나 이쁘고 귀엽던지... 키티 좋아하는 저희 딸아이 생각나서..

저도 키티 틀 구입하고 싶어서 인터넷검색을 막 했더랍니다..^^:

 

아이싱 쿠키는 먹는 맛보다 먼저 보는 즐거움이 있는 것 같아..더더 사랑스러운 쿠키 같아요...

특히나 앙꼬님이 매번 아이싱쿠키를 하실적마다...유산지를 이용해 원하는 분량만큼의 아이싱을 넣어서 각각 그림을 그리는 모습도 보여주셨었는데요..

매번 볼적마다..그 정성이 어찌나 대단하신지....

특히 키티의 얼굴은..정말 똑같다 싶어 감탄했었답니다... ^^

 



 

모카비스코티...

비스코티 좋아하는 저도..가끔 만들어 먹었던 모카 비스코티예요..^^

그리고 모카 비스코티 외에도..앙꼬님의 레시피를 이용한 초코비스코티가 있었는데요..


 

 

저도 따라쟁이로 한번 만들어 먹었었답니다..ㅎㅎ

화이트초컬릿으로 마지막으로 데코를 해주는건데... 저는 많이 서툴러서...데코가 제대로 잘 안되어서 속상했었어요.

그래도 앙꼬님이...좋게 봐주셔서..참 기분 좋았더랍니다..^^
.

.

.

 

그 외에도 앙꼬님의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먹었었던 쿠키들이 더 있는데요..

앙꼬님의 레시피를 사용하여 만든 쿠키들이나 머핀들은..정말 어느것 하나 맛이 없었거나 실패한건 없었답니다...

앙꼬님이 상세히 적어 놓은 설명과 보기 편안한 과정샷을 통해서...더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

.

 

 

 

 

전 지방에 거주하다보니, 방산시장을 몰랐어요.

하지만 앙꼬님이 방산시장에 대한 소개를 종종 하셔서...  지금은 너무 익숙한 이름이 되어버렸을 정도랍니다..^^
앙꼬님이 주로 베이킹 재료들을 사러 가시는 곳이라 하였는데...

방산시장에 가서 구입하는 도구,포장,재료들을 가게 소개와 함께 출출함을 달래줄 맛있는 먹자골목 소개도 해주셨답니다.

후에 방산시장을 갈 수 있을진 모르지만, 유용하게 잘 쓰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뒷편에는...ㄱ,ㄴ..순으로 원하는 레시피를 찾기 쉽게 해놓았답니다.

대부분 큼지막하게 목차를 앞에 두었다면..

뒤에서는 찾고자 하는 것을 좀더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편했어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위한 홈베이킹..

 

그러고보면,. 제가 한참 베이킹을 재미있게 할때가 있었는데요..

저희 큰아이는 지금도 그때를 말하곤 합니다.

"엄마가 만들어준 소세지빵 들고 공원 가서 먹었는데..맛있었어요.." 라며..

그 말을 종종 한다지요,..벌써 2년이나 지났는데 말이예요..

 

구수한 빵내음이 나는 집....참 좋죠...

저도 어린시절...친정어머니께서 종종 카스테라를 해주시곤 했는데...그때의 기억이 참으로 행복함으로 다가올떄가 많아요..

아련한 추억과 가슴 뭉클한 행복으로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어린시절의 그런 추억을 만들어주면 얼마나 좋을까..란 생각을 하면서...

최근들어 계속 베이킹을 못했었는데.... 다시금 해보자.라는 마음을 다져봅니다..

 

 

홈베이킹에 관심이 많으나..막연히 어렵게 느껴지셔서 도전 못하시는 분들..

홈베이킹을 알고 싶어 책을 찾아 보시는 분들..

그리고 홈베이킹을 좀더 폭넓게..그리고 조금은 더 편안하게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

 

앙꼬님의  첫 책..

"4천만이 좋아하는 오늘의 홈베이킹"

정말 추천해 드립니다.

 

무엇보다..앙꼬님의 걸어온 자취를 직접 몇년동안 블로그를 통해서 지켜보아왔던지라.... 더욱 자신있게 추천해드릴 수 있어요...

앙꼬님이 베이킹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걸음 한걸음 배워나가셨듯이... 이 책을 통해서 실패없이 조금은 더 편안하게..만들 수 있는

앙꼬님의 노하우와 자세한 설명과 레시피가 담겨져 있답니다....

 

 

 

 

 

*  앙꼬님 블로그 가기 ::  http://homebaking.pe.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