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의 명작을 그려라
마이클 린버그 지음, 유혜경 옮김 / 한언출판사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그래서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마음 한구석에는 항상 뭔가 부족한 것이 있는 듯하고만족을 하지 못한다.

뭔가 더 좋은 것이 있는 듯하고 내가 가지지 못한 것을 남은 가진 것 같고 나만 불행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진다.

이 책은 아주 짧은 분량(270페이지)으로 저자가 동서양의 고사 및 속담 명언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두어 독자로 하여금 평안한 마음을 갖게 해준다.

그래 맞아!!하고 자신의 무릎을 치게 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글들로 가득 차있다.

하루하루가 모여 한달을 만들고 일년을 만들고 평생을 만들어 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순간의 즐거움을 맛보지 못하고 나중에 무슨 대단한 일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살아간다.

그런면에서 톱니바퀴와 같은 삶에 지친 우리에게 정신적 만족감과 평화로움을 주기에 이 책은 가치가 있다.

지나간 과거에 젖기 보다는 오늘 하루 하루를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아름다운 삶이 아닐까?

저자는 400개가 넘는 격언과 속담, 감동적인 스토리, 우화들을 언어로 바꾸어 일상의 삶에 젖어 있는 우리에게 하루 하루를 명작으로 만들어 가며, 용기와 최선을 다해 살아가라고 한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당신의 인생을 명작으로 만들어 갈 수가 있다는 것이다.

위대한 성인, 발명가, 작가, 음악가, 화가 등 치열한 삶을 살아간 그들을 보면서 우리도 소명의식을 갖고 살아갔으면 한다.

끝으로 이 책의 마지막 부분을 인용해서 적어본다.
“대접 받고 싶은 대로 대접하라는 황금률은 이 시대의 절대적인 명령이다.
어떻게 하면 최선의 삶을 살 수 있는가? 어떤 일을 신념을 가지고 해야 하는 가는 단지 지적인 게임의 문제가 아니다. 심지어 어떻게 하면 최고의 행복과 성공을 누릴 수 있는지의 문제보다 더 어렵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남에게 많이 내어줄 때 우리에게는 행복이 찾아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