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존 모중석 스릴러 클럽 12
앤드루 그로스 지음, 김진석 옮김 / 비채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화목하고 부유한 가정에 생물연구원으로서 빼어난 성과를 내고 사랑하는 남자친구까지 있는 케이트 라브. 그러나 아버지가 FBI에 체포되었는 한 통의 전화를 받은 뒤 그녀의 인생은 완전히 뒤바뀌었다.

너무나 가정적이고 사업가로도 성공한 아버지가 법적인 문제에 휘말렸고 그 문제를 푸는 방법은 공범에게 불리한 진술을 하는 방법뿐.

케이트의 가족들은 지금까지의 모든 삶을 포기하고 FBI 증인 보호 프로그램에 의해 새로운 삶을 살기로 한다.

그런데 일 년 후. 케이트의 아버지가 사라지고 만다, FBI 요원들이 ‘블루존’이라고 부르는 그곳으로…….FBI 증인 보호 프로그램에서 적에게 신분이 노출되어 증인의 생사를 공식적으로 확인하지 못하는 상태를 블루존이라고 한다.

아버지의 생사를 확인할 방법이 없는 케이트는 스스로 아버지의 행방을 쫓는데 그 과정에서 목숨을 위협 받으며 아버지의 비밀을 알게된다.

개인적으론 시종일관 미국식 가족애를 강조하는 내용에 거부감이 들었다. 그야말로 갑부 가족인 이들이 이렇게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지낼까 하는 의문이 드는것이다. 부유했던 예전 생활로 돌아가기 위한 몸부림이 아니라 사랑했던 가족들과 다시 만나기 위해 목숨걸고 돌아다니는 주인공의 모습에 공감이 가질 않았다. 하지만 아버지의 비밀이 밝혀지며 20년간의 가족관계가 허상이 었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그동안 쌓아왔던 가족애가 무너지는 모습은 인상적이었다.

이 작품 덕에 블루존이라는 용어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만큼 신선한 재미가 있었다. 하지만 신선한 소재를 너무 전형적인 방법으로 풀어 냈다는 생각이 든다. 그야말로 스릴러의 공식. 미국 스릴러를 몇편 읽어보았다면 대부분 결말이나 사건의 경과를 예상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뻔한 할리우드 액션 영화도 꾸준히 만들어지고 관객이 보듯이 이 작품도 장르에 충실한 재미와 뻔하지만 탄탄한 진행으로 재미를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