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순간 바람이 되어라 3 - 땅!
사토 다카코 지음, 이규원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3학년이 된 3권에서는 힘겨운 러닝 훈련과 체력 다지기 끝에 단거리경주의 심오한 맛을 터득하며 한층 성숙해가는 신지의 모습이 그려진다. 마침내 전국대회를 앞둔 최종예선에서 신지는 최상의 팀웍으로 이뤄진 세 명의 동료들과 함께 최고의 승부를 펼치기 위해 빛나는 트랙 위에 선다.

빠르지만 성격에 문제가 있는 신입 부원과의 트러블과 그걸 극복하고 최고의 이어달리기 팀을 만드는 과정이 흥미롭다. 그동안 좌절하고 실패했던 마지막 남관동 대회에서 선전하는 작품의 후반부는 그동안 1,2권에서 주인공들과 심적으로 동화되어서 그런지 같이 땀흘리고 기뻐하게 되는 부분이었다.

다 읽고나면 왠지 달리기를 시작하고 싶은 기분이 들지만 나는 과거에 체력장이나 체육 시간에 달리면서 격었던 고통이 아직도 기억나서 작품속에 훈련과정과 달리는 중 신체의 고통을 묘사하는 부분이 아주 공감이 되었고 달리기를 시작하지는 않았다.


그동안 텔레비젼에서 학생 육상대회를 중계할 때면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앞으로는 관심을 갖고 보게 될것 같다. 그 대회에 나오기까지 선수들이 겪었을 고통과 즐거움을 상상할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예선에서 탈락했을 더 많은 선수들의 이야기까지도.

중고등학교가 붙어있는 학교에서 공익생활을 하고 있는데 매일 지나치는 학생들을 보면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들 같은 아이들은 어디에 있는걸까 의구심이 든다. 내 눈에 않보이는 곳에서 가슴에 열정을 하나씩 불태우고 있는걸까. 신지나 렌같은 아이들을 현실에서도 만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