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X의 헌신 - 제134회 나오키상 수상작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3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현대문학 / 2006년 8월
구판절판


예전에 읽은 미야베 미유키의 나오키상 수상작 이유가 재미있어서

그 이후로 나오키상 수상작들을 읽게 되었다

게다가 이책은 이유와 같은 추리소설이란 점에서 더욱 기대를 하고 읽었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유명작가라고 하는데 이 작품이 처음 읽게 된 그의 작품이었다

미야베 미유키가 사회문제를 기본에 둔 추리소설을 쓴다면 이 작품은 사건 보다는 주인공들의

감정과 갈등에 중점을 둔것 같다

'백년에 한 번 나올까 한 천재'라는 찬사를 들었던 수학 천재이지만 외로움에 자살하려 하는 주인공이나


전 남편에게 돈을 갈취당하면서도 딸을 키워나가는 여주인공이나 연민이 느껴지고 공감이 가는 인물들 이었다
특히 자살하려던 주인공이 우연히 여주인공 덕분에 자살 하지 않고 살게됨으로써 순수한 감사의 마음으로 여주인공을 돕고 결국 마지막까지 자신이 죄를 다 뒤집어 쓰려 하는 후반부의 전개가 감동을 자아냈다

트릭과 추리도 몰입도를 높이고 재미있지만 수학과도 같은 순수한 사랑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추리소설이 라는 점에서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