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 : 렌탈용
엄지원 외 출연 / 엔터원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스카우트>. 꼭 봐야할 영화로 찜해둔 영화였다.

개봉당시 임창정이 이 영화를 찍고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하였기에 보려했으나 개봉극장을 만날수 없었다.

 

그랬는데, 이즈음 채널을 돌리다 이 영화를 자주 만났다.

그러나 항상 반쯤 돌아간 지점, 아니면 끝나가는 시점이라 

다음에 처음부터 마주치게 되면

봐야지 하고 지나치곤 했다.

 

그러다 그제는 나도 모르게 끝나가기나 말기나 한번 봐 보자 하고

보게 되었다. 거의 끝나기 전 20여분을

본것이었다.

 

그런데 그 20여분에 완전 몰입이 되었다. 거의 모든 장면에서

눈물이 났다.

 

워매, 요거이 이리 슬픈 영화였누?

 

알고보니 이 영화는  5.18 민주화혁명을 다룬 <화려한 휴가>의 또다른 버전이었다.

 

임창정 , 엄지원, 박철민 다 배역을 잘 소화하였다. 세사람 모두의

마음이 완전히 내게 빙의되어 엉엉....ㅠㅠ

 

영화가 참 좋은데 왜 흥행 못했을까... 2009년은 시기적으로 이 정부가

기세등등할때라 그랬나... ㅉ

 

<건축학 개론>과 비교하자면 포스터에 문제가 있는 것 같네그랴~ ㅋㅋ

 

선동열 등판에 엉겨붙은 임창정이라니 .

그간의 임창정 출연작들처럼 코미디 영화로 보일밖에.

 

...

 

아무튼 모처럼 안구정화~~

다운로드 받아서 다시 처음부터 볼 생각을 하니

가심이 두근두근~~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스카이제로 2013-03-13 15: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카우트란 영화를 보다가 들려서 둘러 보았습니다.


임창정씨의 영화 개인적으로도 좋아하고 스카우트.. 저도 참 재미있게 봐서 글보다가 오류가 있으신것 같아서 글남깁니다.


2007년 11월에 개봉한 영화가 2008년 2월말부터 시작한 이명박정권이랑 무슨 관련이 있다고 흥행에 실패를 했다고 이야기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치면 2007년도에 개봉했던 화려한휴가도 흥행에 실패하고 이렇게 회자되지는 않았을겁니다.


영화의 흥행은 영화의 작품성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관람객들

즉 소비자들이 정하는 것입니다.


그냥 보고 가려다가 잘못알고 계신것 같아서 글남깁니다.

그럼..



폭설 2013-03-14 18:30   좋아요 0 | URL
지적 고맙습니다.^^
저는 2009년 개봉으로 알았는데 왜 그렇게 알게 되었는지
기억 할수가 없네요..ㅠ

님의 지적대로 2007년 개봉이네요. 화려한 휴가는 7월 개봉이고
스카우트는 11월 14일 개봉이었네요.

한달후가 대선이라 대선도 그냥 대선이 아니라 이명박 정권이
압도적으로 이길 대선이었기에 상영관 확보를 많이 할수 없었던
사정은 있지 않았을까요?



스카이제로 2013-03-15 1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못알고 계시네요.
쓰신 댓글을 보니 음모론(?)처럼 말씀하시는데요
대선과 전혀 관계없습니다.


말씀하시는 취지가 노무현 정권의 레임덕이라는 말씀같은데..
이미 노무현정권의 레임덕은 이 영화개봉 훨씬 그 이전부터 시작됩니다.
그렇게치면 화려한휴가도 흥행에 실패했어야 정상입니다.


그리고 상영관 말씀을 하셨는데..
이 영화는 코메디에서는 A급이라는 임창정이라는 배우를 기용하고 우리나라의 대표배급사인 CJ 엔터테인먼트에서 배급을 담당한 영화입니다.
그 당시에도 어느 시내중심가에 나가면 거의 다있는 cgv에 가면 볼수있었던 영화였습니다.

그럼..

폭설 2013-03-15 23:39   좋아요 0 | URL

부연설명감솨~~
오는봄 늘 충만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