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쿠니 가오리의 언젠가 기억에서 사라진다해도. 
 오랜만에 주문이라고 생각했다.
 어라. 그런데 난 플래티넘 회원이다. 
 계정에 들어가보니 딱 보름만에 주문.
 언제나 주문은 즐겁다.
 주문이 끝나면 허탈하다.
 그래도 에쿠니 가오리의 책인데 주문하지 아니할 수 없다. 
 막, 읽고 싶다.


 마루야마 겐지, 여름의 흐름.
 에쿠니 가오리의 이름을 입력하고 난 뒤 
 바로 뜨는 이미지에 에쿠니 가오리가 있다. 
 에쿠니 가오리의 이름에선 어떤 정서가 스며있다.
 달콤할지도 모를 슬픔의 정서라고 해두자.
 에쿠니 가오리의 책을 멋부리듯 들고 다니고 싶다면
 마루야마 겐지의 이름에선 부드러운 강건함이 느껴진다.
 '물의 가족'에도 물, 흐름의 이미지가 강했다.
  읽고 있으면 어디에선가 졸졸졸 물 흐르는 소리가 들리는 소설이었다.
본격적인 제목을 달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루야마 겐지의 데뷔작이라고 한다.
아직 여름을 못 버리고 있는 듯도 한데 본격적인 가을 채비가 되어줄까.

 

 다이라 아즈코, 멋진 하루.
 미미달님 리뷰에 별 다섯개가 붙어있다. 안심이다. 
 별 다섯개를 만나는 기분이란. 이런거다. 당장 장바구니로 직행, 주문서 누르기.
 씨네21에서 부산영화제서 만난 한국영화 목록을 읽었다.
 7편의 영화가 있었는데
 그 중에 한 편인 이윤기 감독의 <아주 특별한 손님> 이
 이 소설집의 '애드리브 나이트' 를 원작으로 한 거란다. 
 러브토크, 여자 정혜와 맞물려 있기도 하다는데
기대가 된다. 러브토크의 배종옥의 멋스러운 룩을 걸친 여배우가 나와주면 좋겠다.


우선은 세 권만 주문한다.
몇 권 더 보태 4만원을 채우고 2천원을 챙기면 참 좋겠지만
읽을 수 있는 책들만 주문하는 것도 꾸준한 독서의 시간을 늘리는 길이 아닐까 싶다.
2천원 쯤이야, 우습게 보는 게 아니다.
2천원 보다 더 값진 내 독서의 시간을 갖고 싶어서다.  

욕심내면 보관함을 뒤적일 수도 있겠지만
요즘 내 보관함은 읽고 싶은 책들이 아니라 읽고 싶지만 읽지 않을 책들만 가득하다.

보관함을 뒤적이는 일이 무모하다.

또다른 보관함이 필요한걸까. 

책들은 토요일에 도착할 예정이다.
그날은 결혼기념일인데 남편은 회사에서 1박 2일로 놀러간다고 한다.
기념일 따위 중요하지 않다고 혼잣말하는 내게 덜컥 겁이 난다.
언젠가부터 모든 욕구에서 스스로 자멸하고 있는 기분이 든다.
패배 의식이 아니라 게으름이라면 좋겠다.
게으름이 아니라 한 보 전진을 위한 한 보 후퇴였음 좋겠다.

딱히 뭘 하고 싶은 것도 없고
딱히 뭘 갖고 싶은 것도 없다.

책은 읽어야 하니까... 왜?
내가 책이 아니니까.
나는 책이 되고 싶은걸까.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플로라 2006-10-25 2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욕심내고 쟁여둔 책들로 회사와 방이 어지럽답니다. 플레져님이 보여주신 겸양의 마음, 저에게도 필요해요. 그건 물론 맘처럼 쉽지 않겠지만요... 플레져님이 말씀하신 '값진 독서의 시간'이 주는 기쁨 때문에 사실 오랫동안 책과 함께해온게 아닌가 싶어요. 마음을 말갛게 해준 한편의 페이퍼와 마지막 사진... 너무 좋은데요.

이리스 2006-10-25 2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플레져님이 책이 되시면 제가 읽어드릴게요. 여러번.. ^.^ 그리고 아마도 이렇게 멋진 책을 가지고 있다며 여기저기 자랑하고 다니게 될거에요. 추천 꾸욱~.

물만두 2006-10-25 2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증 탈출하세요~

마노아 2006-10-25 2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보관함에 페이지 넘어가는 것 보면 뜨악 할 때가 있어요. 읽고 싶지만 읽지 못할 책이 수두룩해요^^;;;;
책은 토요일에 도착할 거라고 해놓고 금요일에 올 겁니다. 토요일은 그래도 기분 좋아질 거예요. ^^

2006-10-25 21: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플레져 2006-10-25 2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플로라님, 진득허니 앉아 구운 밤 살살 까먹듯 책 까먹던 시간이 요샌 참 드물었어요. 어렵지는 않다고 말 못하겠어요. 뭘 좀 하려고 하면 방해공작들이 넘넘 많은거 있죠? 그저 책과 나, 만 있는 세상... 없으려나요?

낡은구두님, 음음... 이렇게 멋진 말씀을 해주시다니 ^^V
추천도 감사하고 무거운 저를 들고 다닐 구두님의 팔에도 감사를 ㅎㅎ

만두님, 눈치 9단이셔, 암튼...ㅎㅎ

마노아님, 제 보관함은 한 10년 묵은 책상서랍장이어요 ㅋㅋ
금요일에 와주면 더 좋구요. 느닷없는 기쁨 좀 만끽하고파요 ^^

속삭님, 역시 저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니 그저 기뻐요.
님이 좋다고 하니 더더욱 기대가 되구요.
혼자 지내게 될 주말... 아시잖아요. 제가 무얼 할 지 ^^;;
앙탈이 통하지 않을거에요. 거국적인 회사의 파티 같은 거래요.
게다가 얼마전 여행에서 받은 뇌물이 좀 있어서리........................... ㅠ.ㅠ

진/우맘 2006-10-26 09: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2천원의 유혹은 정말 커요....뿌리치기 힘들만큼...ㅠㅠ

2006-10-27 22: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플레져 2006-10-28 2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우맘님, 유혹에서 벗어나는 날도 있어야 합니다, 불끈! ^^;;

속삭님, 저도 이미 님 서재 즐찾 해놓았는걸요 ^^
그래도 이렇게 인사해주셔서 감사해요.

미미달 2006-11-07 0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핫 플레져님 저를 신뢰해주신다니. ㅋ영광이예요.
저 책은 주말이었던가 공휴일이었던가..
기숙사 방 홀로 지키고 있을 때 읽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