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 (엠: 이민우) 2집 - 2nd Winds
이민우 노래 / 이엠아이(EMI)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이민우는 신화의 그룹안에서는 정상 꼭대기에 오른 가수이다! 7집의 대박으로 대상이라는 것도 거머쥐어본 이민우다..신화의 이민우는 당연 최고다..하지만 솔로를 낸 이민우의 모습 또한 신화의 멤버의 모습과 동등하다고 할 수 있을까?! 1집 솔로앨범에선 이민우와 전혀 맞지 않는 타이틀곡을 들고왔다.. 이민우는 그동안 신화의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솔로로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자 끈적끈적한 곡으로 대중들에게 선사했지만 바로 대중들에게 묻혔다..게다가 그 시기가 이효리열풍이 불때였으니 묻히기란 시간문제! 시기도 안 좋았고 신화로서 이미지를 내다버려서 팬이 아닌 이상은 아무도 쳐다도 안 보더라~ 게다가 나는 신화 팬임에도 불구하고 저건 이민우에겐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라는 생각이 박혔고 1집 음반 자체를 구입하지 않았다. 일반 대중들이 보인 행동은 당연지사다... 그에 반면 신혜성이 낸 1집은 어떤지 잠시 보겠다.(같은 멤버에다가 해체하지 않은 그룹이기에 어쩔 수 없이 비교를..)신혜성은 이민우가 2집발매 바로 몇달전에 솔로 1집을 들고 왔다..신혜성 또한 신화의 이미지와는 다른 부드럽고 감미로운 발라드를 타이틀곡으로 가요계에 컴백했다..요즘 추세가 발라드가 먹히는 추세이긴 하나 왜 많은 사람들이 신혜성의 [같은생각]이라는 타이틀곡을 거부감을 같기는 커녕 순식간에 각종 차트 순위권 1위에 올라 상받기 바빴다..신화가 컴백 해서 금세 모든 상을 휩쓰는 모습과 같았다.그러나 이민우는 1집 모습은 그렇지 못했다..둘다 신화의 모습은 아니었는데 말이다.여기에서 유추해 볼 수 있는 것이 하나가 있다... 신화의 모습에서 신혜성과 이민우의 모습은 같으면서도 다르다 것!!!..같은 면은 둘다 같은 그룹안에서 같은 곡으로 여섯이서 춤과 노래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다른면은 같은 곡을 부르지만 여섯이서 보여주는 이미지는 다름에 있다..이민우는 노래가 아니라 바로 댄스다...그는 신화에서 춤으로 어필한 것이지 절대 노래로 어필된 것이 아니다...이민우는 신화에서 화려한 댄스를 보여주는 존재다..그에 반면 신혜성 또한 다 같이 신화안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있지만 춤 보단 메인보컬로서 노래 잘하는 가수로 인식되었다는 것이다..그러니 신혜성은 성공은 한 것이고 이민우는 빛을 보지 못했다...신혜성이 발라드가 아닌 댄스곡을 들고 오면 그건 개그다..그만큼 신화안에서 여섯 남자의 이미지는 확고히 다르다는 것이다...이민우는 반응이 없자 타이틀곡을 금방 접고 댄스를 어필 할 수 있는 후속곡을 (화려함이 없는 댄스였던 것 같던데..ㅡ.ㅡa) 또 다시 승부를 걸었지만 이미 늦어버렸다.후속곡보다 타이틀곡이 생명이다! 바로 타이틀곡을 잘 정해야 한다는 것이 이민우 1집 활동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1집에선 쓴 패배(망한 것은 아니다..신화의 멤버로서 어느정도 선은 지켰다)를 본 이민우의 2집은 전보다 발전된 모습이다..신화이면서 신화가 아닌 이민우의 모습이다. 바로 내가 찾던 이민우의 모습이다..신화에서 보여줬던 화려하고 강렬한 댄스를 선보이는 'BUMP'타이틀곡! 허나 신화가 추구하는 댄스는 아니다.(신화가 추구하는 댄스란? 웅장함ㅋ 암튼 말로 설명하기 애매하다..ㅡ.ㅡa )암튼 이민우와 하나가 된 느낌의 댄스곡이다..게다가 이 곡이 이민우가 10분만에 완성한 곡이란다..(믿어지지 않는다..약가 오버가 아닐까?그래도 1시간은 되야 하지 않을까나..ㅋㅋ) 이번은 성공할까?!(아직 정보 입수 못함!) 그래도 전 보다 성공한 모습인 것 같던데.. 이민우는 뭐랄까?!! 한번에 팍 터지긴 보단 가면갈수록 발전해가는 인간?ㅡ.ㅡ; 인간의 전형적인 모습이다..ㅋ (한방에 대박 터지는 인생이 전형적인 모습은 아니지 않은가?^^;) 그래서 정상을 향해 달려가긴 하는데 여유롭게 주위를 둘러보며 달려가는 이민우라고 표현하고 싶다..
이번 타이틀 곡은 이민우와 맞는 좋은 곡이긴 하나 전체적인 수록곡을 보면 이민우 보컬로서 무리가 있는 발라드가 꽤 있다..이민우는 신나는 곡으론 목소리 커버가 되는데 잔잔한 음악에선 쥐어짜는 목소리가 심하게 걸린다.. 춤은 타고났다면 노래는 심하게 노력해야만 겨우 솔로가수라는 면목이 선다...그룹안에서 이민우는 최고지만 솔로로서 이민우는 최고가 되긴에 멀고도 먼 시간과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신화로서도 정상을 향해 힘들게 달려간 만큼 솔로가수 이민우로서도 정상을 향해 열심히 달려주긴만 한다면 언젠가 신화의 이민우가 아닌 솔로가수 이민우를 알아줄 날이 있을 것이다...이민우는 노력파다..욕심쟁이 이민우 지금처럼 열심히 노력하길 바란다...힘내라 이민우!( 요즘 잦은 스캔들 그거 맘에 안든다...! 좀 조심해라! 팬으로서 그거 심하게 맘에 안든다..ㅠ.ㅠ)
내가 좋아하는 2집 수록곡은 01번트랙:Fighter /02번트랙:신기루/04번트랙:BUMP/09번트랙:Battle
이민우 목소리와 춤의 조화로 멋진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화려하거나 강렬하거나 섹시한 곡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