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건강즙 레시피



 

요즘 신세대들은 매일 아침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신선한 건강즙으로 몸을 챙긴다. 주문만 하면 곧바로 배달되는 시판 건강즙과 정성으로 준비하는 홈메이드 건강즙을 비교해보고 내 스타일에 딱 맞는 것을 찾자.

 


피로회복에 효과 짱~!  청경채 바나나즙

 ○ 효능
청경채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C가 가득하고 바나나는 당질이 많아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 재료
청경채 3포기, 플레인 요구르트 ½컵, 바나나 2개, 레몬즙 ¼개분, 꿀 1큰술, 물 ⅓컵
1. 청경채는 깨끗이 씻고,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작게 썬다.
2. 믹서에 청경채, 바나나, 요구르트, 레몬즙, 꿀을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아 낸다.


든든한 아침 대용 콩단백 음료~! 연두부 바나나즙

 ○ 효능
연두부의 질 좋은 콩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바나나의 당질도 좋은 열량 급원이다.

 ○ 재료
연두부 1모, 바나나 1개, 키위 2개, 꿀 1큰술, 레몬즙 ¼개, 물 ½컵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한입 크기로 썬다. 키위도 껍질을 벗기고 썬다.
2. 믹서에 ①의 재료와 연두부, 레몬즙, 꿀, 물을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아 낸다.



아픈 속 달래주는 건강즙~! 딸기 양배추즙

 ○ 효능
딸기는 식욕을 돋워주므로 입맛이 없는 아침에 마시면 좋다. 양배추는 위를 튼튼하게 해주므로 위장병에 효과있다.

 ○ 재료
딸기 20개, 양배추 100g, 셀러리 50g, 꿀 2큰술, 우유 1컵
1. 딸기는 꼭지를 떼고 깨끗이 씻는다. 양배추는 작게 썰고 셀러리는 섬유소를 벗겨내고 작게 썬다.
2. 믹서에 ①의 재료와 우유, 꿀을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아 낸다.


피부 개선에 굿~! 토마토 브로콜리즙

 ○ 효능
토마토와 브로콜리는 세포의 성장을 도와 꾸준히 마시면 푸석푸석한 아침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재료
토마토 1개, 브로콜리 ½송이, 귤 2개, 꿀 2큰술, 쌀음료 ½컵
1.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잘라 끓는 물에 1~2분간 데친다.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8등분한다. 귤은 껍질을 벗긴다.
2. 믹서에 ①의 재료와 꿀, 쌀음료를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아 낸다.


감기약보다 좋은 천연즙~! 파인애플 무즙

 ○ 효능
겨울철에 많이 마시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고 소화가 잘되며 섬유질도 많아 변비에도 좋다. 파인애플은 메스꺼움이나 멀미, 입덧 등에 좋아 임산부에게 그만이다.

 ○ 재료
무 150g, 파인애플 슬라이스(통조림) 2쪽, 유자청 2큰술, 레몬즙 ¼개, 물 ½컵
1. 파인애플은 작게 썬다. 무도 껍질을 벗기고 작게 썬다.
2. 믹서에 ①의 재료와 레몬즙, 유자청, 물을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아 낸다.



INFO. 제대로 먹는 5가지 방법

1. 반 컵부터 시작한다.
처음에는 재료에 따라 풋내가 나기도 해 마시기가 좋지 않지만 습관이 들면 차츰 제 맛을 알게 된다. 처음에는 반 컵 정도로 시작해 차츰 양을 늘리는 것이 좋다.

2. 만든 즉시 마신다.
신선한 재료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비타민 C는 공기에 닿으면 산화되고 성분도 변하므로 만든 즉시 마신다. 시간이 지나면 독특한 향도 없어지고 마시기도 좋지 않다.

3. 차갑게 마신다.
생즙은 차게 마셔야 향이나 풍미가 부드러워 마시기가 좋고 산화 작용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재료는 냉장 보관하거나 썰어서 미리 얼음통에 넣어두고, 생즙에 얼음을 띄워 먹어도 좋다.

4. 재료를 바꿔가며 만든다.
매일 똑같은 생즙을 마시면 싫증나기 쉬우므로 재료 배합이나 보조 재료를 바꿔서 맛에 변화를 주는 것도 하나의 요령이다. 벌꿀이나 소금 등의 조미료나 우유 등을 첨가해 마시는 것도 좋다.

5.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
야채 생즙은 되도록 아침 식전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 식전에 생즙을 마시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돕고 기분이 상쾌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