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수 만든 음식으로 파티를 준비해 보세요. 우리 아이를 위한 메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 패스트푸드점,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기 절정 닭요리에 도전해 보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닭요리와 노하우 넘치는 소스가 만나 아이들 입맛에 '딱' 맞는 파티 요리 탄생! 아이들 뿐만 아니라 남편들 술안주로도 그만이예요.

파파이스의 고소한 ‘핑거필레’
▶▷ 이런 재료가 필요해요

닭안심 250g, 밑양념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생강즙 1/2큰술, 핫소스 1큰술), 밀가루 1컵, 튀김가루 1/2컵, 튀김기름 적당량, 얼음물 2/3컵,

▷ 허니 머스터드소스 >>
마요네즈 3큰술, 양겨자 1/2큰술, 꿀 2큰술, 사과식초 1큰술

▶▷ 이렇게 만들어요

1. 닭안심은 힘줄과 하얀 기름 부위를 잘라내고 얇은 막을 벗겨주세요.
2. 1에 앞뒤로 칼집을 6~7개 깊게 넣은 후, 분량의 밑양념을 뿌려 30분 가량 재어 두어 누린내를 제거하세요.
3. 튀김가루에 얼음물 2/3컵을 붓고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십(十)자 형태로 멍울지게 대충 섞어 묽은 농도의 튀김옷을 만들어 주세요. 바삭한 맛을 내는 비결이랍니다.
4. 재어둔 닭에 밀가루를 20회 정도 텀블링하여 묻힌 후 살짝 털어주고, 3의 반죽에 담갔다 건져 여분의 반죽이 아래로 흘러내리게 해주세요. 이것을 다시 밀가루에 20회 정도 텀블링한 후 살짝 털어 주세요.
5. 170도 정도의 튀김기름에 4를 넣어 노릇하고 바삭하게 3분 정도 튀겨낸 다음 한번 더 튀겨주면 한결 바삭해지지요. 건져낸 후에는 40초 정도 기름을 빼 주세요.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허니머스터드소스를 만든 후 5를 소스와 함께 내면, 끝!

TGI FRIDAY'S의 ‘케이준 치킨샐러드’
▶▷ 이런 재료가 필요해요

닭안심살, 달걀, 녹말가루, 밀가루, 빵가루, 케이준가루, 소금, 다진 파슬리, 양상추, 방울토마토, 모짜렐라치즈

▶▷ 이렇게 만들어요

1. 닭안심살을 먹기 좋게 자른 뒤 살짝 소금간 해주세요.
2. 간이 밴 닭안심살에 달걀물을 고루 적셔 주세요.
3. 녹말가루와 밀가루를 곱게 체에 내린 후 빵가루와 케이준가루, 다진 파슬리를 넣고 섞어주세요.
4. 달걀물 묻힌 닭고기를 3에 넣고 튀김옷을 입힌 후 170℃에서 튀겨냅니다.
5. 접시에 손으로 찢은 양상추를 깔고, 방울토마토와 4등분한 삶은 달걀을 얹어주세요.
6.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리고, 튀겨진 닭고기를 올려주세요.
7. 소스를 곁들이거나 기호에 맞게 뿌려드세요.

>> 위 '허니 머스터드소스' 의 재료와 만드는 법을 참고하여 곁들여 내세요.

처갓집 양념통닭의 달콤한 ‘양념치킨’
처갓집 양념통닭은 적당하게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조화된 소스가 일품이죠.
닭을 튀길 때 닭의 속까지 고루 익을 수 있도록 뚜껑을 덮어 튀기다가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뒤집어 가며 튀겨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 이런 재료가 필요해요

닭 1마리, 밑양념(다진 마늘 1/2큰술, 청주 1큰술,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튀김옷(밀가루 3/4컵, 전분 1/4컵, 달걀 1개, 물 1/2컵, 소금 적당량), 튀김기름 적당량, 땅콩 다진 것 1큰술

▷ 양념소스 >>
토마토케첩 4큰술, 마요네즈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당근 2큰술, 다진 양파 3큰술, 물엿 2큰술, 간장 2작은술, 고운 고춧가루 1작은술, 참기름 1/2큰술

▶▷ 이렇게 만들어요

1. 닭은 작게 토막내어 깨끗이 손질해 핏기가 없도록 잘 씻어 건진 후 분량의 닭 밑양념으로 간하여 30분정도 재어 두세요.
2. 밀가루와 전분, 소금을 섞어 고운 체에 한번 내린 후, 여기에 달걀과 물 섞은 것을 부어 나무젓가락으로 대충 저어 튀김옷을 만들어 주세요.
3. 1의 닭에 밀가루를 솔솔 뿌려 고루 묻힌 후 깊이가 있는 접시에 튀김 반죽을 붓고 닭고기를 넣은 후 뒤적여 주면서 반죽이 골고루 묻도록 해주세요.
4. 170도 정도의 튀김기름에 3의 닭을 넣고 뚜껑을 덮어 튀기다가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뒤집어 주세요.
5. 준비된 다진 야채들과 나머지 양념소스 재료를 한데 넣고 잘 섞어주세요.
6. 바삭하게 튀겨진 닭을 5의 소스와 잘 버무려 접시에 올리고, 위에 다진 땅콩을 솔솔 뿌려주면, 완성!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해적오리 2005-07-13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정도는 저도 할 수 있을 거 같애요. 배고푸다...

놀자 2005-07-14 12: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맛있게 만드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