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Paul Gachet

Gogh, Vincent van(1853 ~ 1890)

바로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입니다.

이 그림은 1990년 뉴욕의 경매시장에서

8,250만달러(약 천7십2억원)로 거래 되었다고 합니다.

고흐는 하늘에서 이 사실을 알고 있을까요?


『내용 출전: 싸이 미술클럽 펌

Portrait of Dr. Gachet - 세계에서 가장 비싼 그림

지금까지 가장 비싼 값에 팔린 그림이란 표현이 맞겠습니다. 경매에 나오지도 팔려고 하지도 않겠지만, 모나리자 같은 그림은 훨씬 더 비싸겠죠. Portrait of Dr. Gachet 은 1990년 경매에서 최고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당시 일본인 기업가에게 팔렸습니다.

당시 일본 경제가 큰 호황을 누릴 때라 투자 가치있는 부동산이나 상징성있는 건물들, 그리고 미술품까지 돈으로 살 수 있는 물건을 거의 싹쓸이 했던 시기 입니다. 당시 일본인들은 난해한 현대 미술엔 거의 관심없었고 잘 알려진 작가의 작품에 대해선 관심이 무척 많았다죠. 그래서 인상파, 특히 고호의 작품을 워낙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Portrait of Dr. Gachet 을 구입했던 일본인 사업가는 고령이었는데, 만일 내가 죽고 그림이 사라지면 더욱 값이 나가겠지 라는 농담을 했습니다. 실제로 그 후 Portrait of Dr. Gachet 는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았고, 그는 97년인가 죽었고, 상속 목록에 그 그림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그림은 없어진 상태가 되었습니다. 아마 생전에 아들에게 줬거나, 상속인이 미리 정해져 목록에 포함시키지 않았거나 아니면 실제로 없어졌겠죠.

참고로 등장인물 가셔 박사는 인상파 화가들을 후원했던 사람 입니다. 이 사람은 그림을 그렸는지 못 그리니까 포기 했는지는 모르겠지만(제가 모름) 인상파 화가들의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헤이유 2005-05-09 23: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그림이 그리 가치가 있나??..단지 희소성 아이가?

실비 2005-05-10 12: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봐도 희소성 같아요..그래도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