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못 참겠다. 생리통, 저리가!!

날부터 생리통에는 이런 방법들이 특효를 냈다고 합니다. 이제 좀 제발 생리통에서 벗어나 봅시다.
심한 생리통은 아랫배가 허리를 피지 못할 정도로 아프고 두통을 동반하며 감정을 일시에 바꾸어 놓는다. 기운이 없고 능률이 떨어지며 졸음이 쏟아지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으로 산부인과를 방문해도 별 진단을 받지 못했을 때 이런 것들을 한번 시도해 보자.

1. 천궁, 당귀, 생강을 끓인 물을 마신다.
천궁과 당귀를 각각 10g씩 배합하고 생강을 2g을 넣어서 물 세 그릇 정도 붓고 끓여서 공복에 마신다.
천궁은 중추 신경 계통에 작용하여 진정 효과를 나타내지만 자궁 근육에서는 확장력을 높여 주고 수축 작용을 증강시키며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자궁 기능을 좋게 한다.
따라서 월경통, 산후 복통, 산후 어지럼증, 임신 복통 등에 매우 좋은데 이것이 보혈제인 당귀와 같이 작용하면 더 없는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자궁의 발육부전, 월경통, 월경불순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생강은 하복부 냉증을 없애 정상 생리를 간접적으로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
2. 허리와 아랫배 부분을 따뜻하게 한다.
뜨거운 찜질을 해주고, 특히 겨울엔 따뜻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일정한 리듬으로 10번씩 교대로 해준다.
3. 엉덩이 혈 자극법
팔을 앞으로 하고 엎드린다. 팔을 안쪽으로 구부려 턱을 받치게 한 다음 발 뒤꿈치로 세게 엉덩이를 두드린다. 한쪽 다리가 구부러질 때 반대편 다리가 바닥에서 떠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식사 전후는 피하고 하루 5회 총 3달 이상을 해주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4. 복숭아씨의 알맹이를 30개정도 넣고 푹 끓여 식전에 그 국물을 마신다.
5. 물을 받아 놓은 욕조에 쑥을 넣는다.
허리와 골반 부위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샤워기로 20분 정도 쏘여주면 좋다. 또한 욕조에서 목욕을 할 때 쑥을 넣으면 좋은데 바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생리혈이 잘 빠져 나오게 하기 때문이다. 쑥은 우선 무명 주머니에 넣고 냄비에 넣고 끓인다. 그 끓인 물과 주머니를 모두 욕조물에 넣으면 보다 잘 우러나오게 할 수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놀자 2005-04-26 17: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 정말 싫다 싫어....그날만 다가오면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