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지고 갈라진 입술을 위한 뷰티 처방전
환절기에는 입술이 건조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트러블이 빈번하게 일어나기 마련. 입술은 피지선이나 땀샘 발달 저하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찬바람에 그대로 노출되면 쉽게 찢어지고 갈라지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촉촉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키스를 부르는 입술 케어를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과 보습 주는 립 제품을 꼼꼼하게 짚어보자.





Step 1. 생활 습관을 바꾸면 입술이 예뻐진다!

신체 중 자극에 가장 민감한 부분 중의 하나가 바로 입술이다.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쉽게 갈라지고 찢어지기 때문에 항상 립 케어에 꼼꼼히 신경 써야 한다. 생활하면서 촉촉한 입술을 만들 수 있는 생활법 제안.

흡연과 스트레스는 금물
담배의 주성분인 일산화탄소와 일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는 입술의 노화를 촉진 시켜 입술 색을 칙칙하게 만들고 잦은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평상시 흡연과 금주로 입술에 주는 자극과 스트레스를 줄여야 선명한 입술 색을 지킬 수 있다.

체질 바꾸기
인스턴트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일수록 산성 체질인 사람이 많다. 산성 체질은 신체의 노화를 촉진하고 신진대사 활동을 저하시켜 가장 민감한 부분인 입술에 바로 잦은 트러블을 발생하기 마련. 야채나 고기를 충분히 섭취해 산성 체질을 알칼리 체질로 바꾸는 것이 촉촉한 입술을 만드는 방법.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생활화
불면증은 산소와 영양분을 체내 곳곳에 전달하는 기능을 저하시키므로 세포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숙면을 취해야 한다. 체내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져야 탄력 있고 건강한 입술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달리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을 생활화 하는 것이 좋다.

수분은 입술을 더 건조하게 할 뿐
입술이 트고 갈라졌다고 해서 침을 바를 경우 건조 상태를 더 악화시켜 조금만 찬바람을 쐬게 될 경우 쉽게 찢어지게 되는 것. 침 대신 유수분 밸런스를 갖춘 립 보습제를 사용해야 트러블 없는 입술을 만들 수 있다.


Step 2. 올바른 립 케어가 트러블 없는 입술을 만든다!

립스틱이 입술에 남아 있게 되면 입술 색이 칙칙해지고 윤기가 없어지게 되므로 반드시 클렌징 리무버나 립 전용 클렌저로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좋다. 클렌징 후에는 립 전용 크림을 바르고 스팀 타올로 찜질해야 입술 주변에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예방할 수 있다. 입술 케어의 마지막 단계 영양 크림을 입술 표면에 골고루 발라 보습을 주는 것. 립 전용 크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아이크림이나 에센스를 사용해도 좋다.


Step 3. 기능성 보습제로 입술을 보호한다!

립 클렌저로 입술 클렌징을 마친 다음에는 반드시 입술 보호제를 발라줘야 찢어지고 갈라지는 입술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올 시진 새롭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입술 보호제를 픽업.

1 갈레닉 립케어스틱
천연 밀랍 성분이 들어 있어 입술 주름을 방지하고 윤기와 보습을 높여준다. 1만5천원, 한국화장품.
2 커버 유어 마우스 SPF8
자외선 차단제가 들어 입술을 보호하고 상쾌한 향이 나는 부드러운 모이스처라이저. 1만원, 오리진스.
3 아쿠아뤼미에르
입술의 피부 손상을 막아주고 생기 있는 컬러로 만들어 준다. 3만2천원, 샤넬.
4 립스크립션
입술 전용 스크럽인 버핑 립 비즈와 카모마일 등이 들어 있는 립 트리트 먼트 세트. 4만2천원, 베티피트.
5 비타민 파워
멀티 비타민 함유로 입술을 보호하고 보습제 역할을 한다. 3천원, 니베아.
6 핑크 펄 글로스
비타민 E가 들어 있어 입술을 영양을 주고 은은한 펄감이 입술에 생기를 준다. 4천원, 니베아.
7 글로시샤인
끈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발라지는 립글로스. 비타민 E가 들어 있어 입술 트러블을 예방해 준다. 2만2천원, 비오템.
8 리페어
즉각적인 트리트먼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 3천원, 니베아.
9 모이스처
수분 보유 기능을 회복해 주는 보습 립 케어. 3천원, 니베아.
10 체리
입술 보호 성분에 체리향이 더해져 상큼함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3천원, 니베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