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남편

B형의 남성은 남편이라는 권위나 권력을 내세우지 않으며, 아내에게는 처음 연예할 때의 연인처럼, 아이들에게 마치 친구처럼 대해 주는 것이 가족으로서는 최상의 남편감이요, 아버지입니다.

그러므로 가정이라는 울타리 안에서는 항상 따뜻한 분위기로 이끌어 주며, 한 집안의 가장으로써 화제거리도 많아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며 아내의 자유스러운 생각과 생활을 인정해주는 타입이지요.
아내에게 정신적으로 의지하려거나 남에게 기대려 하지 않기 때문에 혼자 있어도 무사태평하고, 아내한테도 편안하며 미식가가 많아 아내가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면 감격하기도 한답니다.

그러나 자기 중심적인 경향이 많아 가정을 자기 기분대로 하려고 하며 신경질 적이고 심지어 아내에게 손찌검을 하기도 합니다.
가정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은 이가 많아 가정경영, 육아 등에는 소홀하며 형제, 친척이나 주위 이웃에게도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아내가 뒤에서 고생을 많이 하게 됩니다.

또한 직업에 열성적인 남편은 가정에까지 일거리를 들고 오거나 회사 일을 푸념하며 투덜거리는 경우가 많고, 아픔을 지나치게 강조하기도 하지요.

잔소리도 많고 특히 가계에 트집을 잡는 경향이 있으며, 만약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지 못하거나 자신이 소외 되었다고 하면 가정에는 전혀 관심을 갖지 않게 됩니다.



B 아내

솔직담백하고, 활달한 여성이지만 감정 기복이 큰 편입니다. 어떠한 일도 심각하게 받아 들이지 않으므로 남편으로서는 가장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는 상대로 언제나 연인 같은 기분으로 남편과 함께 좋은 이야기 상대나, 놀이 상대가 되어주곤 한답니다.

진한 애정 표현도 스스럼없이 하며, 혼자 있어도 심심해하지 않기 때문에 남편으로서는 별다른 신경을 쓸 필요가 없으며, 요리에도 열심이어서 창조성이 풍부하여 식도락을 즐기는 남편에게는 최상이랍니다. 또한 이웃이나 친척에게도 친절하며 어려운 사람이 있으면 도움을 아끼지 않는 타입이지요.

가끔 사람들과 친해지면 상대를 고려하지 않고 말을 함부로 하여 분쟁이 생기기도 하므로 남편의 중재 역할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답니다.
때로는 가정에 소홀히 하는 아내는 취미 생활에 관심을 갖거나 방탕한 생활로 주위의 비난을 받으며 자기만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이도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