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직장생활하면서 3개월 15일 가량 걸렸는데..진짜루 열심히 했습니다. 주말마다 토일은 무조건 도서관에서 살았거든요.

참고로 제가 볼때는 사이버는 개인적으로 별로 추천하고 싶지않구요, 학원은 안가봐서 모릅니다.
이유는 사이버로 공부한다는 것이 진짜 독하지 않으면 쉽지는 않기때문입니다. 일이 생기면 다음에 보지뭐..하면서 나중에는 너무 많은 양때문에 포기...^^
또, 강의를 듣더라도 어짜피 본인이 또 정리하고 공부를 해야하므로 시간적으로도 부담 되거든여..

만일 혼자 공부만 하실 여건이 되신다면 3달이면 충분할듯..

우선 공부방법은 가능하면 방송국에서 하는 교재들은 아무거나 괜찮을 듯..싶습니다. ebs, i-tv, 등등...

다만 1달전에는 2번씩 훓어보시고, 마지막은 위로 넘기는 문제집을 꼭 풀어보세요. 가능하면 시간도 재어가면서...(대신 출판사는 위에 공부한 업체와 다른 업체를 권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같은 업체에서는 유사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므로...참고로 이론서는 ebs 문제집은 경록출판사를 이용했습니다.)

이론서를 2번 훓어보시라고 한 이유는 솔직히 외워도 기억이 안남(나의 경우)...전체적으로 이해를 하시고 본인만의 전략을 세우세요...대신 각 용어들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 계셔야 합니다.

이렇게 말씀드릴수 있는 이유는 객관식만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무슨 말씀이냐면, 전체적으로 골고루 점수를 취득할것인지, 아니면 특정 과목에서 집중적으로 공략하것인지에 대하여...확신을 가지고 공부해야 할듯..

저는 개인적으로 1차에서 민법을, 2차에서 중개업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개론은 모든 이들이 쉽다고 생각하는데 막상 시험장에 가시면 진짜 어렵게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단순한 지식은 묻지않고 몇개를 종합해서 제출되기 때문이죠...

혼자 공부하신다면 뭐가 중요한지를 모르기때문에 걱정이 되실 것입니다.

그땐, 우선 이론서를 보기전에 과년도 기출문제를 보시고 이론을 보십시오. 거의 모든 책에 이론 뒷면에 기출문제는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론을 보시면 될 듯....(어려운 방법이지만, 본인의 학습방법을 믿고 신념을 가지세요..^^)

또한 가능하면 학원들에서 나눠주는 요약집을 얻는 것도 좋은데, 구하는 방법은 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 요약집을 만들어볼까하는데, 나중에 기회되면 어딘가에다가는 제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인터넷으로...^^)

공부하면서 꼭 기억해야 할것..

1. 문제는 객관식이다.----> 이해를 해야함.
2. 평균 60점이 합격 ----> 버릴 것은 버리고 확실하게 잡을 것은 잡아야 함.

두서 없이 써는데 제가 요약집을 올릴때, 꼭 서두에다 다시한번 체계적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2003-11-21 19:29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