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빛나는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서 유명한 여류작가인 에쿠니 가오리의 연애소설인 반짝반짝 빛나는 소설이다. 에쿠니 가오리는 영화로 제작된 냉정과 열정사이(Rosso)의 작가이기도 하다. 이 작가의 소설은 달랑 반짝반짝 빛나는 소설만 접해보아서 작가의 스타일은 정확히 모르겠지만,반짝반짝 빛나는 이라는 소설만 읽은후의 느낌은 깔끔하고 단조로운 느낌이었다. 작가 또한 이 소설은 심플한 연애소설이라 표현한다. 나 또한 그 말의 고개를 끄덕였다. 이런 느낌의 소설은 처음 접했다. 그래서 조금은 거부감을 느끼기도 했다.

이 소설은 알콜중독자인 부인과 호모인 의사 남편과 곤이라는 남편 애인의 세사람의 알 수 없는 사랑? 이야기다. 발상 자체가 역시 일본다운 느낌이다.

처음엔 부인은 남편을 사랑하지 않았지만, 결혼생활 하면서 남편을 사랑을 느낀다 그렇다고 해서 남편의 애인을 미워하는 것도 아니다. 남편의 애인은 친구처럼 좋아 한다. 곤 도 애인의 부인을 좋아한다.

나의 사고방식에서 이해 할 수 없는 부분들이 많아 책을 읽는 내내 지루하기도 하고 황당한 두가지의 느낌을 동시에 받은 작품이었다.

그러나 마지막 책장을 덮으면서는 읽으면서 느낀 감정과 또 다른 느낌을 받았다. 그들은 제목 그대로 반짝반짝 빛나는 느낌이었다. 화려한 것만이 정말 반짝반짝 빛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심플함 속의 진주 같은 고귀하게 빛나는 세 사람의 사랑이 보였다.

짧은 시간안에 반짝반짝 빛나는 심플한 사랑을 느끼고 싶다면 에쿠니 가오리의 반짝반짝 빛나는 소설을 읽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