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宮 5
박소희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4년 1월
평점 :
절판


만화 매니아라면 벌써 다들 봤을법한 만화이겠지요?! 그 만큼 요즘 박소희님의 [궁]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답니다.

표지부터 눈길을 끌 법한 배경과 멋진 그림체로 인해 보게된 만화이다. 처음 책을 펼치면 우리나라에 아직까지 입헌군주제가 살아있었다면..으로 시작을 합니다.

그러나 배경만 입헌군주제 일뿐 다른 순정물과 마찬가지로 좀 어리버리한 여 주인공과 싸지가 만땅이면서 킹카인 남자의 사랑이야기 이다.

처음 발상은 신선하고 좋았다.나 또한 우리나라가 일본처럼 왕족이 있다면 하는 상상을 했었으니, 이 만화가 정말 좋았다. 하지만 갈수록 만화의 독특함은 점점 잃어가는 느낌을 받게되었다. 오버성 짙은 코믹과 삼각구도로 비중이 커져 역시 단순 순정만화다 라는 느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좀 더 많은 자료 수집으로 궁 생활 모습을 실질적으로 표현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다. 지금보다 노력을 한다면 더 발전 할 수 있는 만화작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