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큰 눈, 작은 얼굴로 보이는 방법은? 얼굴 전체의 비율을 잘 맞추는 것. 지금부터 당신의 얼굴을 꼼꼼히 들여다보자.

눈이 작다면 눈 앞쪽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에 올인하자. 눈 앞쪽이 시원하게 트여 있어야 눈이 커 보이는 것. 아이라이너와 펄 섀도만 있다면 문제없다. 눈꼬리는 일직선이 되도록 할 것.

얼굴이 크다고 이마를 가리는 건 NG. 오히려 답답함을 주어 더 얼굴이 커 보이는 역효과를 줄 수 있다. 이마를 드러내고 앞머리는 사선으로 자연스럽게 내려오도록 하는 게 더 작아 보인다.

턱이 짧으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턱이 길다면 턱을 커버하는 섀딩을 빠뜨리지 않아야 한다. 섀딩 컬러는 펄이나 자연스러운 피치 컬러 톤이 가장 잘 어울린다.

눈썹과 눈 사이가 멀수록 얼굴도 커 보이고 눈도 작아 보일 수 있다. 이때에는 눈썹을 시원하게 다듬고 눈썹산을 살짝 살려준다.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도 포인트 컬러는 쌍꺼풀 라인에만 바를 것.

아이 메이크업만 잘 해도 얼굴이 작아 보인다는 걸 잊지 말자. 눈 쪽으로 시선을 모으거나 눈썹 라인만 자신의 얼굴형을 커버하도록 그려준다면 실제보다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썹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두껍게
눈썹이 가늘면 큰 얼굴을 커버하기가 어렵다. 본인의 눈썹 라인을 살리되, 눈썹이 얇다면 케이크 타입의 아이브로로 약간 더 두껍게 그리는 게 좋다.

짙은 컬러보다는 내추럴한 컬러로 눈썹 그리기
눈썹 컬러는 아주 짙은 컬러보다는 자연스러운 브라운톤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또는 젤 타입의 브로 브러시로 자신의 눈썹 컬러를 그대로 살리면서 윤곽만 또렷하게 해준다.

자신의 얼굴형에 꼭 맞춰 눈썹 라인 정하기
긴 얼굴형은 눈썹 길이를 짧게 그리고, 각진 사람은 살짝 둥글게, 둥근 얼굴형은 눈썹산을 살려주어야 얼굴이 작아 보인다. 자신의 눈썹결을 따라서 스치듯 그려줄 것.

아이섀도는 눈꼬리 쪽으로 갈수록 얇게
아이섀도를 바를 때 눈 앞쪽부터 눈두덩까지는 두껍게, 눈꼬리로 갈수록 얇게 바른다. 눈이 자연스럽게 커 보이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눈썹결을 따라 빗어주어 눈썹을 또렷하게
눈썹을 그릴 때 눈썹결을 따라 아이브로 브러시로 빗어주면서 눈썹이 선명해지도록 한다. 눈썹이 선명해야 시선이 눈쪽으로 모이면서 얼굴도 작아 보인다.

눈과 코의 비율은 1:2.5로 맞추기
눈의 가로 길이와 코 길이의 비율이 1:2.5가 되도록 메이크업을 한다. 코가 짧은 경우에는 하이라이터를 콧등부터 눈썹 라인까지 발라서 비율을 맞춰 준다.

은은한 펄 제품으로 눈에 입체감 주기
눈에 음영을 주면서 입체감을 살리면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인다. 눈두덩 홀 부분이나 눈썹뼈 부분에 펄 제품을 바른다.

눈이 커 보이려면 무조건 마스카라와 아이라인을 두껍게, 컬러는 여러 가지를 써서 화려하게 표현해야 한다? 당신이 알고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전히 잊자. 오히려 심플한 메이크업이 눈을 더 커 보이게 한다는 사실!

눈두덩 중앙에 아이홀 만들기
눈두덩 중앙의 들어간 부분에 홀을 만들 듯 피치톤 섀도를 발라준다. 이렇게 하면 눈에 입체감이 강해져서 눈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눈썹뼈 부분에는 베이지나 피치, 라이트 핑크 섀도
눈이 커 보이려면 눈썹 뼈를 강조하는 게 좋은데 이때 컬러는 베이지 등의 은은한 컬러 톤을 고를 것. 화이트나 실버 혹은 강한 펄 제품을 바르면 오히려 과장되어 보이기 쉽다.

마스카라는 속눈썹 중앙을 풍성하게
마스카라를 바를 때에는 속눈썹 중앙에 볼륨감을 강하게 준다. 뷰러로 속눈썹을 올린 다음, 속눈썹 중앙에 가장 먼저 바르고 양 끝쪽을 바른다.

포인트 섀도는 쌍꺼풀 라인에만 바르기
섀도를 너무 넓게 바르면 오히려 눈이 작아 보일 수 있다. 포인트 섀도는 쌍꺼풀 라인에만 발라 강조해 눈매를 또렷해 보이게 한다. 대신 경계가 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섀도 믹스는 같은 컬러 계열로
컬러 톤이 차이가 나는 여러 가지 컬러를 믹스하면 오히려 역효과. 같은 컬러 계열로 통일시켜주고, 비비드한 컬러보다는 파스텔 컬러가 훨씬 잘 어울린다는 걸 명심하자.

펜슬 라이너로 눈 가로 라인 확장시키기
초보자라면 리퀴드 타입보다는 펜슬 라이너로 라인을 그려야 눈이 더 선명해진다. 게다가 펜슬 라이너로 눈꼬리에서 조금 더 길게 그려주는 게 포인트.

속쌍꺼풀이나 가로로 긴 눈이라 더 작아 보여 고민이라면? 섀도 컬러와 아이라이너 테크닉 그리고 아이라이너만 있으면 문제없다. 대신 꼼꼼하면서도 정확하게 테크닉을 따라 할 것.

속쌍꺼풀은 블랙 라이너로 눈 안쪽 점막 강조
속쌍꺼풀이라 눈이 작아 보인다면 눈 안쪽 점막을 놓치지 말자.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 라이너로 강조해주면 눈이 또렷하고 커 보인다.

섀도는 원 섀도로 적게 바를 것
여러 가지 컬러를 믹스한다고 눈이 커 보이는 건 아니다. 베이스 섀도와 포인트 섀도 하나만 바르는 게 더 효과적이다. 베이스 섀도는 베이지나 피치톤, 그리고 화이트.

컬러 라이너로 포인트 주기
섀도의 효과와 라이너의 효과를 동시에 얻고 싶다면 컬러 라이너를 활용한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또렷하고 화사한 눈매로 살아난다.

가로로 긴 눈은 세로 비율 강조하기
가로로 눈이 길다면 눈두덩에 시선을 줄 수 있는 컬러를 발라준다. 반면에 눈이 짧다면 언더라인을 길게 빼서 연장되는 느낌을 주고 컬러도 비비드한 타입으로 고른다.

눈 앞쪽을 시원하게 틔워주기
눈이 커 보이기 위해서는 눈 앞쪽이 시원해 보여야 한다. 화이트 펄 섀도나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부터 위쪽 라인까지 이어주듯이 그려준다. 그런 다음 브러시로 한번 털어주면 자연스러워진다.

눈썹 사이 이마에 하이라이트를 주어 입체감 있게
눈썹과 눈썹 사이 이마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주면 이마가 도톰해 보인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눈매도 살아날 수 있는 것. 은은한 펄 타입으로 터치해주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