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 미스터리 북스 6
프리먼 윌스 크로프츠 지음, 오형태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이라는 작품을 접하기 전부터 추리 마니아들로부터 추천을 자주 받았던 작품이었기 때문에 읽기 전 기대를 많이했던 작품입니다. 역시나..

첫장 시작부터 맨 마지막 장을 읽을때까지 지루할 틈도 없이 그 다음 상황이 계속 궁금하게 만들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 총 3부 구성으로 스케일도 나름 크죠. 1부는 런던 부두에서 작업중 통에서 금화와 여자의 손 등장 그리고 통의 실종 추적. 2부에선 파리에서 살해사건 추적 3부에선 누명 쓴 남자를 구하기 위해서 탐정이 다시한번 사건 재추적!!

1부에서 2부까지 영국,파리 경감들의 활약이 돋보였고 , 3부에서는 다시 재 추적에 나서는 탐정의 활약이 압권이었습니다.  그 추적해나가는 과정이 작가의 특유의 현실성을 잘 반영하여 더욱 집중이 되고 다른 추리물에서 탐정들은 그냥 가만히 앉아서 사건을 해결하는 반면 이 작품에선 경감과 탐정이 발로 열심히 뛰며 사건을 추적하는 것이 독자인 나도 같이 숨가쁘게 사건을 추적해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딱히 놀랄만한 반전은 없습니다. 용의자가 두명으로 좁혀져 범인도 2부에서 독자들도 짐작을 할 수 있었지만 절대 싱겁지 않습니다.  이 작품은 그런 관점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경감과 탐정의 추적과정에서 크게  매료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