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 Harry Potter and the Half-Blood Prince
영화
평점 :
상영종료



 해리포터. 그 이름은 아직도 날 설레게 한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로 해리포터 시리즈 첫 영화가 나왔을 때 그러니까 개봉 날은 중3 연합고사 날이었다. 난 그 시험을 보고난 후 결과를 궁금해 하는 부모님을 뒤로한 채 친구들과 영화를 보러갔고, 그게 해리포터 시리즈 영화와의 첫 만남이었다. 내 나이가 어리기도 했지만, 그때 난 해리포터의 판타지에, 그 마법의 지팡이에 매료되어 잘 보지도 못한 시험지는 까마득하게 잊어버렸다. 호그와트로 가는 기차를 바라보며 나도 부엉이 한 마리와 함께 그 기차에 탑승하고 싶은 충동을 느꼈으며, 똑똑한 헤르미온느가 외우는 마법주문들을 나도 달달 외워서 써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다. 그때까지 책에 큰 관심이 없던 나는, 영화를 본 후 해리포터 시리즈들을 날 새는 줄도 모르고 읽었다. 책 이라는 것이 참 재미있는 거구나, 하고 느꼈던 것도 해리포터 때문이었던 것 같다. 해리라는 이름은 날 설레게 했고, 그 판타지 세계는 오랫동안 날 매료시켜, 해리포터 시리즈 영화가 개봉 할 때는 언제나 영화관을 찾았다. 영화를 잘 보지 않았던 고3때도 예외는 아니었다. 마법의 주문과 지팡이, 퀴디치 게임은 그렇게 오래도록 내 마음을 흔들어 놓았다.

 이제 대학생도 되었고, 어엿한 성인이지만 습관처럼, 버릇처럼 해리포터 시리즈 영화『해리포터와 혼혈왕자』가 개봉하자 또 다시 영화관을 찾았다. 때가 되면 돌아오면 철새처럼.^^
오랜만에 보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참 반가웠다. 주인공들은 어느덧 나처럼 어른이 되었다. 주인공들도 나처럼 해리포터 시리즈와 함께 성장기를 보낸 것이다. 그동안 나처럼 해리포터 시리즈를 쭉 영화를 통해 혹은 책은 통해 봐왔던 분들은 오랜만에 보는 주인공들 모습만으로 해리포터와 혼혈 왕자에 만족할 것 같다. 해리포터 시리즈 1편이 영화로 나왔을 때, 주인공들이 참 귀엽다는 생각이었는데, 어느덧 훈훈한 기럭지를 자랑하며 나타난 주인공들을 보며, 내심 흐뭇했다. 특히 .^^ 나는 해리포터 주인공들 중에 론이 제일 좋다. 내가 삼국지에서도 유비,관우,장비가 아닌 조자룡을 좋아한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역시 취향이 독특하다고 할지도 모르나, 론이 귀여운 걸 어떡케~~♡ 여전히 귀여운 론의 표정에 웃음 포인트가 집중되어 있다. 론 특유의 개구쟁이 같고 익살맞은 그 표정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그것이 무엇인지 알 것이다.

 주인공들의 성장에 걸맞게, 해리포터와 혼혈왕자에서는 그동안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로맨스가 가미된다. 사랑도 사람이 커가는 과정에 느끼는 일종의 성장통이라면, 주인공들은 그 성장통을 철저하게 겪고 있는 것이다. 엇갈리는 사랑 속에 힘들어 하기도 하고, 용기내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기도 하고 하면서 그렇게 사랑의 아픔과 기쁨들을 겪게 된다. 
 또 하나 관전 포인트를 꼽자면 선과 악의 대결 구도라고 할 수 있겠다. 더욱 강력해진 악의 세력과 맞서 싸워야 하는 주인공들. 그 과정에서 보여주는 액션신도 영화의 볼거리를 더해준다.악의 무리 중 대표라 할 수 있는 볼드모트. 그의 어린 시절의 흔적들을 찾아내서 호그와트의 평화를 지키려 노력하는, 덤블도어 교장과 해리포터. 

 해리포터 시리즈가 다음 편이 마지막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영화『해리포터와 혼혈왕자』는 다음편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마무리가 된다. 이번 영화는 다음 편 본게임을 위한 워밍업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혹자는 만들다만 영화라고 적잖이 실망할 수도 있겠다. 그러나 이번 영화를 보고 다음 편도 볼 예정이라면, 본게임을 위한 워밍업을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게임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본격적으로 주인공들이 힘을 합쳐 악의 세력에 대항할 다음편이 더욱 재미있을 듯.

 * 영화 상영 시간이 무려 2시간 30분이나 되니 보러 가실 분들은 영화관 입장하기 전에 꼭 화장실에 가실 것을 권한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09-07-17 16: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벌써 6탄이네요.소설은 벌써 완결됬고 영화도 6탄이니 조만간 해리 포토 시리즈도 소설,영화 모두 완료되겠네요.
코멘터리를 즐겨 보느라 극장에서 보는것보다 dvd를 즐기는데 어서 나왔을면 좋겠습니다^^

어느멋진날 2009-07-17 18:20   좋아요 0 | URL
카스피님^^ 영화 다음편이 마지막이라고 해서 좀 서운해요.ㅠㅠ

후애(厚愛) 2009-07-17 17: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녁에 티브에서 해리포터를 쓴 작가 조앤 K 롤링이 인터뷰를 하는 걸 보았는데요.
6편이 완결이라고 하네요. 전 해리포터가 쭈~욱 나가길 원했는데...
그런데 주인공들이 너무 자라버려서 아쉬워요ㅠㅠ
저도 얼능 dvd로 나오기만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어요~ ^^

어느멋진날 2009-07-17 18:21   좋아요 0 | URL
그죠그죠~ 저도 쭈욱 나가길 원했는데 ㅠ
주인공들 정말 많이 컸더라구요,, 어른이에요,,
론의 팔 근육,,멋있어요!ㅋㅋ

2009-07-17 17: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7-17 18:2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