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에 보이는 제품은 PUPA에서 나오는 페이스 펄 파우더이다.

정식 명칭은 실크 터치 파우더이고 색상은 06번 (약간 노르짱짱한 색이다.)

사실 나는 페이스 파우더는 거의 바비 브라운 제품만 몇년째 꾸준히 쓰고 있다. 따라서 파우더가 떨어지면 언제나 별 고민 없이 바비 브라운의 페일 옐로우 제품을 구입했었다. 그러다가 이건 친구에게 한번 빌려서 써 보고는 홀딱 반해서 산 제품이다.

이 파우더의 가장 큰 특징은 펄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미세한 펄들이 들어가 있어서 바르는 순간 얼굴이 전체적으로 반짝거린다. 그러다가 시간이 좀 지나서 이른바 피부가 화장을 먹게 되면 글로시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이 가능해진다.

나는 피부는 무조건 뽀송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늘 과하게 피지 컨트롤 필름으로 누르고 다시 파우더를 치는 편인데 (지성 피부라 그런듯) 이 파우더를 쓰고 부터는 피지 컨트롤 필름이 아닌 오일 페이퍼를 쓰게 되었다. 필름은 피부에 있는 유분을 확실하게 잡아내긴 하지만 겨울이 되면 좀 건조하게 느껴진다. 그러나 예전의 내 화장법에는 오일 페이퍼로는 택도 없었다. 허나 이 제품을 쓰고 부터는 오일 페이퍼로 살짝만 눌러줘도 곧 피부가 처음 화장한 것 처럼 되살아난다. 파우더 자체에 펄이 있기 때문에 그게 피지랑 적당히 섞여서 화장이 들뜨거나 혹은 과하게 번들거려 보이지 않는다.

사실 PUPA제품은 친구껄 써 보지 않았다면 내 평생 살 일이 없지 않았을까 싶다. 나는 화장품을 고를때 기능도 물론 따지지만 패키지 디자인을 상당히 많이 보는 편이다. 알다시피 PUPA는 좀 유아틱해서 꼭 초등학생용 화장품처럼 보인다. 그래서 나는 대체 저런 화장품을 누가 사서 바른다고 패키지 디자인을 저따위로 했을까? 하면서 늘 PUPA매장 앞을 지나갔었다.

옷이 그렇듯이 화장품도 자사 브랜드의 색이라는게 있다. 최신 유행을 빨리 받아들이고 흡수해서 제품을 내어놓는 곳이 있는가 하면 바비 브라운 처럼 좀 베이직한 메이컵 제품들만 출시하는 곳이 있다. PUPA의 경우는 전자로. 발빠르게 최신 유행 메이컵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다. 아무튼 패키지 디자인만 보고 평가절하 했으나 사용후 기능은 상당히 만족하는 편이다. 다만 불만이 있다면 내장된 퍼프의 질이 그다지 좋지 않으며 파우더 통 뚜껑에 거울이 달려 있는데다 아래 부분이 둥글게 디자인이 되어 있어서 뚜껑을 열어두면 뚜껑 쪽으로 케이스가 기우뚱하게 된다는 것 정도이다. 거울을 달려면 밑면을 좀 더 안정감있게 설계를 했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다. (하긴 가루 파우더 케이스의 지존 케사랑 파사랑 통에 덜어쓰면 된다. 퍼프가 정말 끝내준다.)

이 제품을 쓰고 난 이후 가장 큰 변화라면 피부 화장이 좀 더 지속력을 가지게 되었고 메이컵을 수정하는 횟수가 월등하게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평소 매우 매트한 화장을 즐기는 편이라서 약간만 번들거려도 피지 컨트롤 필름을 꺼내서 찍어누르고 난리였는데 이걸 쓰고부터는 별로 그럴일이 없어졌다. 왜냐면 화장을 한 상태에서도 펄로 인해 피부 전체에 자연스러운 윤기가 흐르는듯한 착시효과를 내기 때문이다.

처음 바르면 펄이 약간 부자연스럽게 느껴지지만 30분정도 지나면 펄이 자연스럽게 피부에 밀착이 된다. 가격은 바비 브라운에 비해 엄청나게 저렴했던것 같은데 정확하게 얼마인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3만원 선이었던걸로 기억한다.) 팬시한 외관과 달리 꽤 여러 종류의 페이스 파우더가 있는데 06번이 가장 자연스러운 색이다. (바비 브라운의 페일 옐로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가격비 성능이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지인들에게 주저없이 권할만하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5-10-27 1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아아아아 플라시보 님께서 하루만 더 일찍 이 페이퍼를 작성해주셨다면 제가 어제 부르주아 핑크 베이스 파우더를 사고 오늘 아침 그것을 처음 하고나서 기름기가 좌르르륵 흐르는 이 상황을 애시당초 겪지 않았을 것을 아아아아아아ㅠ.ㅠ 땅을 치고 통곡을 하는 중입니다.

플라시보 2005-10-27 1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Jude님. 이런이런... 하루만 더 일찍 올릴것을... 사실 구입한지는 꽤 되었거든요. 그러다 오늘 아침 일찍 눈을 뜨고나니 문득 할 일이 없어 심심하길래. 쩝. 님 인생에 도움이 안되는군요. 아흙. (부르주아 파우더는 되게 별로인가봐요. 근데 교환 가능할껄요? 쓰고나서 피부에 안맞다고 하면. 백화점에서는 바꿔주던데... 차라리 다른 제품으로 바꾸세요.)

BRINY 2005-10-27 1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저도 PUPA는 케이스 때문데 들여다보지도 않았는데, 솔깃하네요. 한번 테스트해 볼 가치가 있는 듯.

플라시보 2005-10-27 14: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BRINY님. 그러게요. 어쩌면 PUPA는 그 케이스에서 주는 팬시한 이미지 때문에 손해를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덕을 보는 측면도 있겠지만^^) 저도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아마 저 화장품에 손을 댈 일은 없지 않았을까 싶어요. 님도 매장가서 테스트 한번 해 보세요. 처음 바르면 펄이 얼굴에서 뜨는 느낌인데 조금만 지나면 자연스러워져요.^^

비로그인 2005-10-27 18: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파우더를 사기 전에 미리 점원에게, 딱 한번 쓰고 얼굴에 안맞으면 교환이 되는지 물어보니 그 점원 왈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부르주아 파우더, 상당히 자연스러운 감이 있습니다. 저역시 상당히 매트한 화장을 즐겼는데 부르주아의 핑크 베이지는 은은한 펄감과 내추럴을 강조하는 모양입니다. 창백한 얼음의 느낌보다는 화사한 소녀 같은 자연스러움이랄까요. 그나저나 메이크업 포에버와 디올의 파우더를 사용할 때에는 하루 두 장이면 되었던 오일 페이퍼를 오늘은 세 장을 사용했습니다. 제 얼굴이 좀 익숙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만..ㅎㅎㅎ다음에도 언젠가 좋은 화장품 리뷰 부탁드립니다. 물론 책 리뷰와 페이퍼도 함께, 아주 욕심껏 부탁드립니다.

sweetrain 2005-10-27 20: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테스트 해봐야겠어요^^

플라시보 2005-10-27 2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Jude님. 아... 님께는 그런 화사한 파우더도 어울리시겠어요. 저는 노란색이 도는 좀 차분한게 어울리거든요. 사람 피부마다 톤이 다 다른데 님의 경우는 창백해서 화사한기운이 있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메이컵 포에버와 디올 파우더는 사용 안해봤었는데 그것도 좋은가봐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화장품 리뷰를 올리곤 합니다. 제가 써 보고 좋은 제품들은 항상 So Good에다 올렸었거든요. 지난걸 좀 뒤져보면 있을껍니다.^^

단비님. 네. 테스트 해 보세요. 저한테는 괜찮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