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요즘 무엇이 옳은가 그른가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이 세상에 기준은 없다

무엇이 옳은가 그른가.....

그런데 확실히 뭐가 옳고 그른지 기준은 없는것 같음

솔직히 내가 어떤 사람이 너무 기분이 나빠서 때렸다

뭘로 때렸냐면 옆에있던 흉기로.....(ㅋ)

나는 그러면 감옥에 간다....

그리고...

보석으로 합의를 보고 풀려난다.....


역시...무엇이 옳은건지 모르겠다...

나는 순간의 쾌락감에 도취되어 그 사람을 때렸고..

역시 돈으로 합의롤 보고 평상시로 복귀한다....


역시 확실한 morality의 기준은 없다


내가 완전히 나쁜인간으로 살고자 한다면 이 방법이 가장 easy and fast way 일것이다

얼마나 효율적인 사고방식인가....??

그래도 성공하는 세상인데 말이다


내가 입장을 바꿔서 이런 부류의 사람에게 당한적이 없냐면

나도 뭔가 육체적인 위해를 당한적이 있는게 사실이다 (그것도 병원내에서...여자라고 더 무시당함)


확실히 나는 무서운 사회라는걸 많이 느꼈다.....

우리나라도 moral의 기준이 불명확한것 같다

하지만 이게 right state는 아니지......

right state라고 하는 나는 내 입장에서 내팔자 피는 사회라고 하겠지만....

또 그런 사회를 다른이들이 증오하거나 혐오하니...

또 나는 남들 팔자 피는 사회를 right state라고 부르는걸 악몽이라고 본다 이거다....


사회가 better state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정말 어떡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나는 요즘 책을 많이 읽고 있는데.....

나라도 better state로 가는 방법을 연구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중이다 ㅋㅋ


우리나라도 민주주의라고 하지만 가끔 집단권위주위가 강해서 특정적으로 약한 사람들 배척이 심하다

아무튼....

나도 책도 보고 노력을 많이 해야겠음....

이번에 러시아가 전쟁일으킨이유도...

자기나라가 공산주의인데 자기나라 state와 정체성을 몰라서 분노감에 전쟁을 일으켜서 난리치고 사람죽이고

그러는지 모르겠다는거다

역시 좀 사회를 많이 연구해서 보탬이 되어야겠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