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블로그에 또 주절거려본다


나는 솔직히 대학 졸업할때까지 과학책에 일절 관심이 없었음

그런데....대학 졸업하고 인턴마치고 30살쯤에 집에서 공부를 하고 있었다....

(그니깐 12년전에....2010년도 다사다난했었지)

집에서 <리핀코트생화학책>을 보다가 kreb's 회로를 보았다

kreb's 회로란 세포내에서 포도당이 대사되는 회로인데

나는 이 회로를 보다가 이런 생각을 하게되었다

"바로 외계인이 존재할지 모른다는 생각"

마치 뉴턴이 떨어지는 사과를 보고 중력을 생각한것과 비슷한 느낌이었음

(그런데 왜 그렇게 생각이 들었지는 지금 기억이 안난다 ...뭔가 남들이 알아챌것 같아서 일부러 기억에서

몽땅 지워버림...결과만 기억하도록 내 브레인을 그렇게 단련시켰다....혹시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 사람들에게 

미얀...)

그러다가.....나중에 도서관 과학코너에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에 관한 책을 찾고 다녔음

(그런데 왜 kreb's 회로랑 '상대성이론'이 관련이 있는지 ...그렇게 생각한 관련성도 다 머리속에서 지워버렸음...

남들이 알까봐....알면 무시당할것 같아서)

그런데 아무튼 30살치고는 대단한것 같다...

그런데 물리학법칙이 뭔가 이해가 빨리 되었음...'생화학'책을 읽고 나니깐...

그 연결관계도 머리속에서 다 지워버렸다...

(나도 먹고살아야 되거든....똑똑한척 해야하니깐 ㅋㅋㅋ 

괜히 말했다가...나보다 더 아는척해서 .....?? 내 자리를 뺏어버리면 어쩌라고)

아무튼 머리속에서 많이 지워버리고 결과만 이해하기로 하였다.....ㅋㅋㅋ

아무튼 '인간' 더 나아가 '세포'가 중심인것 같음...

모든 법칙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