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행성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서 - 쇼핑부터 인공지능까지, 우리 삶을 움직이는 알고리즘에 관한 모든 것
제바스티안 슈틸러 지음, 김세나 옮김, 김택근 감수 / 와이즈베리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별로 생각이 없다가 갑자기 눈에 들어서 읽은 책이다

1/3정도 읽었다가 그냥 접었는데 왜 1/3 지점에서 접었는지 이책을 읽으면서 알았다

이 책읽으면서 어떤 부분은 그냥 대충 읽을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이 흥미로운 면이 있다....

물론 알고리즘을 안다고 해서 뭔가 확실히 인생에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남들이 보기에)

하지만 자신이 보기에 인생에 도움이 되었다고 확실히 느낀다

(내면적으로)

알고리즘 이라고 하면 정말 재미없는 분야라고 대체로 생각된다

나같은 경우는 컴퓨터 알고리즘 기호만 보면 짜증만 나오고 그랬다

왜 단순하게 보려고 드는지 모르겠다고만 여김.....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내 생각이 너무나도 잘못되었다고 느꼈다

알고리즘이 있기에 생활이 정말 빨라지고 편리해졌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요즘에 바닥을 치는 암호화폐시장도 알고리즘이 있기에

탄생된것이 아닐까?

알고리즘을 공부하면 참 좋은 것 같다

이책이 조금 어렵지만 아무튼 알고리즘의 편리성과 위대함과 알고리즘의 미학을 느낄수 있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