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근육을 키워라 - 하루 10분 재테크 공부로 돈이 저절로 붙는 체질 만들기
백승혜 지음 / 라온북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별로 재테크를 하지 않는다. 직장생활 15년 정도를 했음에도 결국 돈은 내가 저축했던 것들 것 다였기 때문이기도 하고, 주변에 투자라는 명목으로 뭔가를 했던 사람들 치고 좋은 꼴을 봤던 사람들이 없어서 이기도 했다. 간혹 돈을 벌었다는 사람이 있기는 했지만 그들이 설명해 주는 이야기들은 뭐가 그리 복잡하고 힘들어 보이는지… 시작도 해보기 전에 그냥 포기해버리고 말았다.

 

그렇기에 나는 재테크에 관련된 책들을 별로 찾아서 보는 편이 아니다. 이 책도 어쩌다보니 얻게 되어서 보게 된 책이었는데 제목도 그냥 그랬고, 재테크는 나와 관련이 없다는 생각 때문인지 그다지 흥미가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책의 첫 부분에서 저자가 한 한마디가 마음에 들더라 “부자근육에는 내 재산을 불리는 근육과 지키는 근육이 있음을 명심할 것.” 이었다.

 

대부분의 재테크 관련 책들이 재산을 불리기 위한 부분에만 초점을 두고 있었기에 나처럼 소심하고 손해 보는 것을 안 좋아하는 사람들은 별로 할 생각조차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이 책은 서두부터 “내 재산을 지키는 지식이 없다면 이는 모래로 성을 쌓아 올리는 것과 같다.” 라고 말한다. 옳커니… 이 말은 정말 좋구나- 라는 생각에 조금씩 읽기 시작했다.

 

음, 역시나 나한테는 힘들다. 재테크라는 것을 하기 위해서는 기초 지식들을 수험공부하듯이 제대로 공부를 먼저 하기를 책에서는 말하고 있었고 그 말 또한 옳다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는 꽤 어렵다.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해야할지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니 기초 공부에서부터 차근차근 밟아나가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읽기에 괜찮은 책이다. 하지만 나처럼 그냥 자기 할일 하는게 제일 쉬운거야- 라는 생각을 가진 인간한테는 재미없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