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잉팩토리 Sewing Factory 2012.가을.겨울
소잉팩토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잡지)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이번호도 볼거리, 만들어볼거리가 가득하다. 이제 여름을 뒤로하고 쌀쌀해지고, 왠지 허허로워진 집안을 포근하게 바꿔줄 완소 아이템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일먼저 내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Mom's DIY-동화 속의 주인공이 된 아이들, 가을날의 동화"였다. 어여쁜 아이들이 모델이라서 더 예뻐 보이는 엄마표 옷들이 어찌나 멋스러운지 침을 줄줄(?) 흘리며 봤다. 비밀의 화원, 잠자는 숲속의 공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 왕자 등...동화를 모티브로 한 옷들이 어찌나 귀여운지 그 동안 옷만들기는 손이 많이 가서 미뤄두고 있었는데 당장 만들어보고 싶은 충동이 불끈 솟더라.


다음은 배우 박탐희씨의 이야기...배우로 일하던 도중 만나게된 DIY에 푹 빠져서 가족들이나 지인들의 선물로 옷까지도 능숙하게 만들어내는 솜씨좋은 주부인 그녀의 이야기는 물론 같지야 않겠지만 워킹맘인 나와 조금 겹쳐지는 부분이 있어서 공감하며 읽었다.  이름도 거창한 힐링 모임에서는 것을 만들어 함께 바느질을하고 수다를 떨면서 스트레스를 푼다는 그녀의 이야기에 점심시간이면 내 자리에 모여서 함께 바느질에 대한 이야기 꽃을 피우는 멤버들이 생각나서 한참을 웃기도했다. 사람 사는 이야기들은 다 비슷한 모양이다.


바느질을 해본 분이라면 틸다 원단이라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 같은데...나도 들어본 적은 있지만 몰랐던 틸다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던 짤막한 페이지다. 북유럽의 노르웨이 출신 디자이너 토네이도 피낭에르에 의해 태어났다고 하는데 퍼블리싱 패턴과 컬러가 특징이라 여러 방식으로 믹스 매치해서 사용하면 아주 예쁜 원단이다. 이번호의 부록이 이 틸다원단 두 종류니 한번 사용해보시면 틸다원단의 사랑스러움을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우왕~ 드디어 기다리던 Sewing Always with you 파트! 9월부터 2월까지 각 달에 어울리는 주제를 하나씩 잡아서 완소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9월은 시끄러운 도시를 뒤로하고 피크닉을 한번 떠나보는 것은 어떠냐는 주제로 예쁜 원피스와 기본적인 목쿠션, 피크닉 바구니커버, 북커버 등을 소개하고...10월은 가을이 만연하는 계절이니 남자들을 위한 멋스러운 소품들을 소개한다. 가죽 펜슬케이스, 행커치프 겸용 손수건, 보타이, 빅백, 맨즈 머플러, 아이패드 파우치...아, 만들어보고싶은 것들이 어찌나 많은지...11월의 블라 인형과 테이블 매트, 12월의 퀼트 트리와 선물주머니는 지금부터 계획을 세워 만들어서 내 아이들에게 꼭! 선물해주고싶은 완소 아이템이었다! 아이, 좋아라~ >_<



It's Playtime은 아이를 위해 엄마가 만들어줄 수 있는 장난감들을 모았다.  편하게 앉아서 놀기도하고 들고다니기도 쉬운 플레이 스툴이나 다이빙을 예쁘게 장식해줄 장식 플래그는 특별한 기술을 요하는 것이 아니기도 하고 실용성이 높아서 한번쯤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다.





그 밖에도 파리의 감성을 패치워크로 표현한 파리지엔의 소잉 작업실, 소잉 마니아의 가방속 스타일을 훔치다,  폐품을 활용해서 전혀 새로운 제품을 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upcycling), 눈에 담기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아트퀼트, 소잉이 가진 힐링으로서의 의미를 풀어보는 "소잉, 힐링을 이야기하다", 영화속의 소품들을 만들어보는 코너로 <하와이는 레시피> 속 비 할머니의 귀여운 소품을 주제로 한 영화 속 소잉 이야기 등 볼거리가 정말 많았다.


우선은 요새 식탁에 앉아 밥먹는 것을 싫어하는 우리 공주님을 꾀병 요량으로 테이블 매트를 만들어보았다. 겉검과 퀼팅 솜 대신에 둒운 2미리 펠트천을 사용하고, 가운데에는 우릭 공주님이 좋아하는 분홍색의 예쁜 프린팅 패브릭 천을 동그랗게 올리고 그 주위를 노란 색 매화꽃 레이스를 둘러 바느질했다. 만들어놓고보니 제법 예쁘다. 이걸로 좀 우리 공주님도 식탁에 앉아서 먹는 것을 조금도 좋아해주면 참 좋겠다.



내년 초봄까지 열심히 가을겨울호와 함께 놀아봐야겠다. 그리고 내년 봄에 또 나올 봄여름호를 천천히 기다려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