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게임 프로젝트 - 앱스토어 베스트 게임 개발자가 들려주는 성공 비법과 노하우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8
P. J. 카브레라 지음, 김동현.오형내.추홍엽 옮김 / 에이콘출판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프로그래밍 책들을 고르는 경우에는 항상 신중해야 한다. 왜냐하면 실제 그 책들이 소스코드를 동반한 프로그래밍 자체에 대한 책인지 그게 아니라면 아키텍처에 관한 책인지를 구별하지 않으면 낭패를 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아이폰 게임 프로젝트” 또한 아키텍처 쪽의 책이기에 처음 아이폰용 S/W 프로그래밍에 대한 정보를 얻기 바라는 분들이라면 다른 책들을 선택하기를 권유하는 바이다.

이 책은 어느 정도 아이폰 게임 개발이라고 하는 프로젝트를 경험해 분 사람들에게 조금 더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해 줄 수 있는 종류의 책이다. 한마디로 입문서를 먼저 보고 한번이라도 프로젝트를 만들어 개발해 본 다음에 읽는다면 굉장히 흥미로워하며 몰두해볼 수 있는 수준의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다.

실재 엡스토어 베스트 게임을 개발한 개발자들이 자신이 경험했던 프로젝트들에서 추천해주고 싶거나 꼭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팁들은 무엇인지에 관한 팁들이 가득 들어있기에 읽을거리는 굉장히 많다. 다만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여러 명의 저자들이 있기 때문에 내용의 통일성은 없다. 굳이 비교해보자면 전문 잡지의 칼럼과도 같은 느낌을 주는 내용들이라고 하겠다.

그래서 쉽게 읽어보면서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좀더 좋은 개발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는 내용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어서 아이폰 게임 중급 개발자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었다. 아이폰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문외한인 사람이라고 해도 C, C++을 많이 다루어 본 경험자들이라면 간단한 입문서를 하나 선택해 본 다음에 이 책을 본다면 아이폰 게임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필요할 많은 지식들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