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돌이별 임의진의 커피 여행 - World Music Collection
여러 아티스트 (Various Artists) 노래 / 아울로스(Aulos Media)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느낌은 특이함이었다. 책에서야 흔하게 보이는 커피와 여행이라는 단어가 음반의 이름으로 보여서 눈이 갔었더랬다. “떠돌이별 임의진의 커피여행”이라니…임의진 이라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궁금하기도 했고 어떤 주제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길래 커피여행이라는 음반제목을 붙여놓았는지도 궁금했다.

임의진이라는 분 알고 보니 목사님이었다. 지금은 모든 직무를 내려놓고 은자(隱者)가 되었다는 분이다. 아호도 있다. 어깨춤, 떠돌이별… 당호도 있댄다. 선무당(仙舞堂)… 이분 정말 특이하신 분이네 싶어 음반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다.

음반을 접하기 전에는 커피 전문점 같은 곳이나 그도 아니라면 집에서 커피 한잔 들고 배경음악 삼아 듣는 그런 음악들을 생각했었다. 다들 그러지 않았을까…? 아니면 나만 단순했던 건지 그 정도로밖에 생각하지 못했었다. 그런데 들어보니 그렇게 단순한 음악은 아니었다. 나는 글재주가 없어서 잘 설명하지는 못하겠지만 “입술로도 마시고, 귀로도 듣는 커피”라는 문구에 걸맞게 어떤 노래를 들어도 커피향기가 피어오르는 듯하다.

첫 곡인 Venezuela 베네수엘라 / Devin Greenwood (4:32)는 애절한 선율이 듣기 좋은 목소리와 어울리는 곡이었는데 두 번째 곡인 Angel 앙젤, 케냐로부터 / James Azola (3:08)은 경쾌하고 재미있는 느낌이 나는 음악이었다. 커피여행 이라는 주제를 가진 곡들이었지만 분위기는 모두 하나같이 틀려서 다양한 노래 스타일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부클릿은 노래의 가사나 내용을 담기 보다는 이 음반을 기획하신 분의 곡에 대한 느낌들과 “커피로드”라 이름 붙인 여행길의 사진인 듯한 풍경과 아이들, 동물들의 사진들이 같이 수록되어 있었다. 천천히 읽으니 왠지 그 분의 여행길이 살짝 눈앞에 놓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힘들기도 하셨겠지만 행복하셨을 그 여행길…그 길이 이 음반을 낳았다면 조금 더 의미 있는 여행길이었으리라.

주말에 음악을 크게 틀어놓고 있으니 공주님은 옆에서 고개를 끄덕끄덕 손을 휘휘 저으며 춤을 춘다. 음악에 빠져보려 했건만 그 모습을 보고 배다 아플 정도로 데굴거리며 웃고 말았었다. 아이들에게도 신나는 음악…마음에 드는 음악이 있는 모양이다. 그렇게…나에게도 공주님에게도 기분 좋은…사랑스런 노래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