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소년 바질의 모험 2 - 원숭이 섬의 전쟁
와일리 밀러 지음, 김지현 옮김 / 예꿈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1편인 공중도시 헬리오스의 비밀을 너무나도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헬리오스와 인연을 맺게 된 바질의 첫 번째 모험인 원숭이 섬의 전쟁이 굉장히 기대가 됐었다. 어떤 내용이 나올런지…그렇게 고대하던 책이 이렇게 나와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다. 애도 아닌데 이런 말을 하려니 참…하지만 나에게도 재미있었으니 뭐…
 
처음에는 너무나 놀랐다. 바질이 행방불명…?! 그것도 이주가 넘도록…? 아이고 이번에 크게 한건 하는구나~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 행방불명 됐던 바질을 안고 나타난 의문의 남자…척 보기에도 누군지 1편을 읽은 나는 알겠더라. 이게 어쩐 일이야~를 외치며 결국 쉬지도 못하고 다 읽어버렸다.
 
1편에서의 예고처럼 루이즈와 바질은 원숭이 섬에 모험을 떠난 것이다. 그런데 절대 가면 안된다는 곳을 루이즈는 또 바질을 데리고 가버렸던 것이다. 이런…갑자기 나쁜 친구가 생각나는 것은 나뿐만이 아닐 듯 싶다. 귀여운 루이즈에게 나쁜 친구라는 말을 하고 싶지는 않지만 조금은 자제해주면 좋겠다. 아…하지만 그러면 모험이 안 되는구나. 에구…
 
실종됐다가 집에 돌아온 바질은 일을 다 해결하지 못 했기 때문에 또다시 맥구킨 교수에게 의지해서 원숭이 섬을 향해 가기 시작한다. 그런데 이번에 맥구킨 교수가 타고 온 것은 잠수함이다. 바질은 정말 별의 별것들을 다 타보는구나~하고 조금 부러웠다. 1편에서는 비행선 2편에서는 잠수함… 그런다면 3편에서는 과연 어떤 탈것이 나오려나…?
잠수함을 타고 바질은 맥구킨 교수와 함께 루이즈를 구하기 위해서 원숭이 섬으로 가게 된다.
 
이 책의 주요 장소인 원숭이 섬은 폰 뢰트바일 박사가 헬리오스의 최고위원회 위원일 때에 원숭이들의 지능을 인간만큼 높여서 모의 실험을 하던 곳이다. 지능을 높인 원숭이들을 평화롭게 살도록 할 수 있다면 인간도 그렇게 할 수 있지 않겠느냐는 발상에서 나왔다고 한다. 하지만 박사는 쫓겨났고 원숭이 섬은 잊혀졌었다는데…바질과 루이즈가 간 섬에서 뢰트바일 박사는 신으로 모셔지고 있었고 원숭이들은 왕을 위시한 화산부대와 저항군의 전쟁이 있는 중이었다.
 
그 곳에서 바질은 작은 할아버지인 아서 할아버지를 만나는데 그 분 또한 헬리오스와 연관이 있는 분이셨다! 1편보다 훨씬 더 흥미진진한 내용이 가득한 2편!
나는 만족스럽게 책장을 덮었다. 어서 3편이 나와줬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